GAME DONGA

[오늘의 게임 소식] 10/22 '블레스' 스팀 정식 출시 등

조광민

- '블레스' 스팀 정식 출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대표 이기원)에서 개발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를 '스팀(Steam)'에 정식 출시한다. 10월 23일 오전 10시(시간 PDT 기준)부터 서비스가 시작된다.

지난 5월 얼리엑세스 버전으로 출시한 '블레스'는 강력하고 역동적인 전투 시스템과 개선된 UX(사용자 경험)시스템 등을 선보이며 출시 초기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북미, 유럽 이용자들의 큰 관심을 얻은 바 있다.

'블레스'는 테스트 기간 동안 이용자들로부터 다양한 피드백을 받아 게임 밸런스 등을 개선했으며, 서비스 최적화 및 안정화 작업을 진행해 한층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정식 서비스에는 총 7개의 종족과 6개의 직업을 선보이며, 최대 레벨은 45이다.

또한, 정식 서비스 시작과 함께 부분유료화(free to play) 방식으로 전환되어,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블레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얼리엑세스 기간 중 파운더스팩을 구매한 이용자들에게는 특별보상을 진행할 방침이다.

버프, 캐시아이템 등을 일정 기간 동안 지급하는 '프리미엄 멤버십'의 경우, '스텐다드 에디션', '디럭스 에디션' 구매상품에 따라 각각 90일, 180일까지 지급하며 특히, '컬렉터스 에디션' 구매자들에게는 영구적으로 제공한다. 또, 얼리엑세스 구매자들만 획득 가능한 특별 코스튬과 스킨을 최대 3종까지 증정한다.

블레스 스팀

- 언리얼 서밋 2018, 내년에 만나요~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서밋 2018 프리미엄'을 성황리에 진행했으며, 이로써 2018 시즌 '언리얼 서밋'의 모든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은 현업에서 개발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 개발자들만을 위한 언리얼 엔진 세미나로, 지난 15일 경기도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렸다. 개발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강연을 제공한 이번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에는 총 900여 명의 개발자가 참석, 지난해 700여 명을 훌쩍 뛰어넘어 또다시 최다 참석 인원 기록을 경신했다.

에픽게임즈는 '리니지2 레볼루션'부터 시작해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에 이르기까지 언리얼 엔진 4를 이용한 프로젝트의 숫자가 급속히 늘어난 것과 함께 자사 게임인 '포트나이트'의 최적화 기법, 차세대 VFX 에디터 나이아가라, 레이트레이싱 등 최신 기술을 실제 '프로' 개발자들이 현업에서 당장 사용할 수 있는 수준 높은 퀄리티의 세션을 준비한 것이 이번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의 성공의 요인으로 분석했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올해 개최된 '언리얼 서밋' 행사는 지난해 대비 참석자수가 늘어, 총 참석인원이 전년대비 111%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해 '언리얼 서밋'은 지난 3월 '시작해요 언리얼 2018'로 시작을 알린 후, 5월 '언리얼 서밋 2018', 9~10월에 대전과 전주, 광주, 제주, 부산 및 대구 등 6개 도시를 순회한 '언리얼 서밋 2018 전국 투어'를 진행했으며, 이번 '언리얼 서밋 2018 프리미엄'으로 막을 내렸다.

언리얼 서밋 2018

- '앙상블 스타즈 for kakao' '서울 코믹월드' 참가 성료!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지난 20일(토)과 21일(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159회 서울 코믹월드'에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 for kakao'의 부스를 오픈하고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번 '앙상블 스타즈 for kakao' 부스 참여는 그동안 게임을 사랑해준 게이머들을 위해 마련한 자리로, 현장에서는 게임 인증 이벤트, 굿즈 전시, 룰렛 이벤트 등으로 게이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특히, 부스 내 '게임 인증 이벤트' 및 '특훈 이벤트' 섹션에서는 아직 게임을 접해보지 못한 관람객들에게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게임 시연 기회를 제공해 시선을 끌었다.

이 외에도 현장에서 진행된 룰렛 이벤트에는 많은 방문객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으며, '앙상블 스타즈' 굿즈 및 신규 유닛 등신대에 방문객들이 몰려 사진 촬영을 위한 대기가 길어지는 등 게임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올 1월, 서비스를 시작한 '앙상블 스타즈 for kakao'는 개성 넘치는 8개의 유닛으로 구성된 31명의 아이돌을 대결, 미션 수행을 통해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게임이다. 최근에는 '이츠키 슈'와 '카게히라 미카'로 구성된 2인조 유닛 '발키리' 업데이트를 예고해 또 한 번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앙상블스타즈 서울코믹월드

: 블레스 앙상블스타즈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