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게임 소식] 10/31 '검은사막', 글로벌 1천만 가입자 돌파 이벤트 등

조광민

- '검은사막', 글로벌 1천만 가입자 돌파 이벤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이, 글로벌 누적 가입자 1천 만명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2015년 7월 그랜드 오픈을 단행한 '검은사막'은 3년여간 국내 뿐만 아니라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중동, 아프리카, 일본, 동남아, 대만 등 150여개 국가에 12개 언어로 서비스 중인 글로벌 게임으로 성장했으며, 올해 9월에는 누적 가입자 수 1천 만명까지 돌파했다.

'검은사막'은 가입자 수 1천 만명 돌파를 기념하고, 그동안 성원해준 모험가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금일(31일)부터 오는 11월 28일까지 한 달간 매주 다른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주차에는 게임 내 이벤트 NPC에게 의뢰를 받아 완료하면 잠재력 돌파 15단계가 완료된 주무기, 보조무기, 각성무기가 들어있는 상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 아이템은 장(Ⅰ) 단계 이상 잠재력 돌파를 하면 NPC를 통해 금괴로 교환도 가능하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한 모험가는 잠재력 돌파에 도움을 주는 발크스의 조언(+50),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 장인의 기억 등 총 13가지 고급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2주차에는 도전과제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매일 100분 이상 접속 시 1천만 은화 지급 등 파격적인 혜택이 담긴 새로운 프로모션도 마련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누적 가입자 1천 만명 달성 기념 패키지와 반려동물 15% 할인, 웰시코기와 갓 태어난 붉은용 3종, 배니아 승마복 20% 할인 등 다양한 펄 상품이 추가됐다.

검은사막

- 리니지2, 클래식 신서버 오픈 일정 공개 및 15주년 이벤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리니지2'의 신규 클래식 서버 '아덴' 오픈 일정, 다양한 이벤트 등을 공개했다. 아덴 서버는 11월 15일 열린다.

엔씨는 클래식 신서버 '아덴' 오픈 사전 이벤트와 리니지2 서비스 15주년 기념 사전 이벤트를 공개했다.

리니지2 이용자는 11월 15일부터 새로운 클래식 서버인 '아덴'을 즐길 수 있다. 아덴 서버는 누구든 무료로 접속할 수 있는 서버다. 기존 클래식 서버의 감성은 이어가되 빠르고 쉬운 캐릭터 육성 환경으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신규 클래식 서버 아덴은 각종 시스템 개편을 통해 효율적인 자동사냥 환경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덴 서버 사냥터에서는 1인 플레이로도 신속한 경험치 획득이 가능해져 캐릭터를 신속히 육성시킬 수 있다.

사냥을 통해 수집한 신규 특수 재화 '엘코인'은 전용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아덴 서버의 모든 마을에는 캐릭터의 전투를 돕는 버프 NPC도 상시 배치된다. 이용자는 8시간 지속되는 버프 13종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신서버 오픈을 맞이해 '풍요로의 항해' 이벤트도 열린다. 아덴 서버 출석 체크 미션을 수행하면 '점핑 마법 물약 4단계', '화룡의 벨트 30일 기간제' 등 보상을 얻는다. 클라이언트를 미리 다운로드 하면 '세련된 골드 로맨틱 샤프롱'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14일 정기점검 전까지다.

엔씨는 리니지2 서비스 15주년 기념 사전 이벤트인 'HAPPY BIRTHDAY TO LINEAGE2'도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리니지2 15번째 생일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5주년 기념 케이크(150명)'를 받을 수 있다.

리니지2

- 웹젠, '뮤 온라인H5', 구글 플레이 출시

웹젠(대표 김태영)이 자사 신작 게임 '뮤 온라인H5(MU ONLINE H5)'의 정식서비스를 시작했다.

'뮤 온라인H5'는 협동과 경쟁, 성장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한 '뮤(MU)'의 고유한 콘텐츠를 활용해 MMORPG의 재미는 그대로 이어가면서 '자동성장형 RPG'라는 특성을 더해 편의성을 크게 높인 게임이다.

'뮤 온라인H5'는 지난 10월 12일부터 4일 동안 진행된 비공개테스트에서 안정적인 게임성은 물론, 동시접속자 수와 잔존율 등 사업지표에서 목표한 수준 이상의 결과를 보였다. 특히, 테스트 기간 동안 커뮤니티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참여자들도 정식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는 등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정식 출시되는 '뮤 온라인H5'는 게임 내 미션 수행으로 달성한 업적 포인트에 따라 캐릭터 슬롯을 추가해 흑기사와 흑마법사, 요정 등 여러 캐릭터를 동시에 육성하면서 모두 데리고 다니는 '동시 성장'과 '협공 시스템'을 차별화 요소로 내세웠다.

회원들은 게임에 접속하지 않는 시간에도 대량으로 캐릭터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보유한 경험치는 원하는 캐릭터들에 분배해 여러 캐릭터들을 임의대로 성장시킬 수도 있어, 다양한 클래스의 조합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캐릭터 육성도 가능하다.

'뮤 온라인H5'에서는 길드원들이 서로 협력해 다른 길드와 대결하는 길드 콘텐츠와 '토끼 vs 양'처럼 색다른 방식으로 진행되는 PvP 콘텐츠 등 이용자 간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협력하고 경쟁할 수 있는 콘텐츠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뮤온라인H5

- 파이널판타지14', 대규모 업데이트 '월하의 꽃' 출시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대규모 업데이트 '월하의 꽃'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월하의 꽃'을 통해 메인 시나리오와 주요 퀘스트, 레이드, 토벌전, 인스턴스 던전, PvP 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

먼저, V4.0 '스톰블러드'의 최종 스토리가 담긴 메인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신규 주요 퀘스트 '해방전쟁 전후편'을 통해 제국과 도마의 마지막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야만족 퀘스트 '나마즈오 족'을 업데이트했다. 해당 퀘스트는 레벨 60이상의 제작자 또는 채집가 클래스를 1개 이상 보유한 이용자에 한해 수행이 가능하며, 클리어 시 '특별한 탈것' 획득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신규 인스턴스 던전 '강엔 종묘'를 클리어하면 '아이템레벨 345 장비'를 얻을 수 있고, 신규 24인 레이드 던전 '대등대 리도르아나'에서는 '360레벨 방어구' 획득이 가능하다.

더불어 채집 및 제작 전용 화폐를 제공하는 세 번째 단골거래 콘텐츠 '쿠레나이편'과 신규 토벌전을 추가했다. 이 밖에 머리모양과 꼬마친구, 탈것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만날 수 있다.

파이널판타지14

- 넷마블, 모바일 어드벤쳐 RPG '팬텀게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레벨9이 개발한 모바일 어드벤쳐 RPG '팬텀게이트'에 신규 도전형 콘텐츠 '차원의 균열'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차원의 균열'은 다양한 스테이지로 구성된 던전을 차례대로 클리어해 나가며 수집한 팬텀들의 전투력을 확인할 수 있는 도전형 콘텐츠다. '차원의 균열'에서는 기존 모험 스테이지와 같이 다양한 보스들과 전투를 치르는 보스 스테이지도 곳곳에 등장하는 한편, 이용자들은 '차원의 균열'에서만 존재하는 특별한 팬텀을 획득할 수 있다.

'차원의 균열'은 입장 횟수에 제한 없이 도전할 수 있으며, 주간 단위로 초기화되어 이용자들이 원하는 시간대에 집중해서 도전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팬텀게이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초반 스테이지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고 게임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난이도는 첫 두 개의 챕터 내 몬스터의 체력과 스테이지 진입 기준 레벨을 하향하는 형태로 조정됐다. 또, 첫 번째 챕터 내 4스테이지 클리어 시 보상으로 4성 팬텀도 지급될 수 있도록 추가했으며, 팬텀 정수 획득이 원활하도록 반복 전투를 지원하는 '게이트존'의 도전 횟수가 5회에서 10회로 상향 조정됐다.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해 모험 플레이 게임속도가 10% 가량 증가했으며, 팬텀 소울을 활용한 방향 표시 기능이 추가되어 진행 방향이 안내되도록 개선됐다.

팬텀게이트

-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 할로윈 데이 기념 업데이트 진행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가 서비스하고 블루해머(대표 김도운)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이하 노블레스)'이 '월드보스'를 개편하고 할로윈 데이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노블레스'는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해 월드보스를 공략하는 던전 레이드형 콘텐츠 '월드보스'를 개편했다. 기존 캐릭터 사용제한 시간을 없애 보다 많은 이용자가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변경하고, 보상으로 '월드보스' 전용 '소울웨폰'도 새롭게 추가했다. 이는 '월드보스 상자'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캐릭터를 추가 성장시킬 수 있다.

여기에 할로윈 데이를 기념해 마녀 복장을 한 '할로윈 마법사 로자리아' 신규 코스튬을 선보이고,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 5종을 오는 11월 8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로자리아' 코스튬을 획득하고 인증 시 '최고급 6성 계약권'을 증정하고, '로자리아의 초대' 이벤트를 통해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루비 4,000개를 지급한다.

또한, 해당 기간 게임에 매일 출석할 경우 루비 1,000개, 경험치 버프 100% 등의 아이템을 지급하며 7일째 되는 날에는 '최고급 6성 계약권'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공식 페이스북의 이벤트 관련 게시물의 '좋아요' 수에 따라 50~150% 버프를 지급하고, 11월 8일까지 게임에 한 번이라도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절대자 계약권'을 모두 지급한다.

노블레스

: 파이널판타지14 리니지2 검은사막 노블레스 팬텀게이트 뮤온라인H5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