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로아 결정장애] 미모 만큼 화려한 움직임. 후방을 지배하는 마법사 계열

조광민

‘로스트아크’의 ‘트리시온’으로 모험을 떠나기로 한 당신. 버튼 클릭 한 번이면 ‘로스트아크’의 시작은 눈 앞에 있지만, 쉽게 시작하지 못한다. 바로 다양한 매력을 갖춘 클래스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쉽게 결정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아직도 어떤 클래스를 즐길지 고민이 많은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로아 결정장애’ 마법사(매지션) 계열 편이다.

로스트아크 매지션 계열

매지션, 즉 마법사 계열은 빼어난 미모 만큼이나 신비로운 마법 스킬로 적을 공격하는 클래스다. 크게 다양한 정령과 함께 강력한 마법으로 적을 제압하는 서머너, 화려한 마법과 카드를 무기를 사용해 현란한 움직임을 보여주는 아크카나, 하프를 무기로 사용해 적을 공격하고 파티원을 치유하거나 서포트 하는 바드로 나뉜다.

아르카나 – 현란한 움직임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로스트아크 매지션 계열

아르카나는 마법사 클래스 중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는 클래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체력과 방어력은 약해 위험에 쉽게 노출 될 수 있다. 하지만, 현란하고 빠른 몸놀림이 이를 보완하며, 근거리에서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모습을 보여준다. 마법사 클래스 중 가장 역동적인 모습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스킬 하나 하나가 강력하지는 않지만, 일반 스킬은 물론 스택드 스킬, 루인 스킬이 존재한다. 스택트 활용해 스택을 쌓고, 루인 스킬로 이를 폭발시켜 더욱 증가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때문에 스택스 스킬과 루인 스킬의 비중 세팅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로스트아크 매지션 계열

아르나카 클래스의 아이덴티티는 카드 덱이다. 카드 게이지가 가득차면 카드 덱에서 다양한 카드 중 한 장의 카드를 랜덤으로 뽑을 수 있다. 무작위로 결정되기 때문에 운도 중요한 요소다. 때로는 필요 없는 카드가 나올 때도 있는 법이다. 다만, 마나 회복, 대기 시간 감소 등 뽑기 운에 따라 상황을 뒤 엎을 수 있는 위력을 가진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재미가 있다. 여기에 체력이 약한 클래스이면서 근, 중거리 스타일의 전투를 펼치기 때문에 게이머의 컨트롤도 굉장히 중요하다.

추천대상 – 컨트롤에 자신 있고, 마법사지만 근거리 공격 플레이를 원하는 게이머.

서머너 – 가장 마법사에 까까운 그녀.

로스트아크 매지션 계열

서머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정령들과 함께 전틀 펼치는 원거리 기반 클래스다. 정령들은 탱커의 역할도 보조 딜러의 역할도 수행한다. 역시 마법사 클래스 답게 일정거리 이상을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이동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위기 상황에 처하지 않는 것 자체가 최고다. 서머너의 아이덴티티 스킬은 거대하고 강력한 정령을 소환할 수 있는 고대정령 소환이다. 고대의 기운을 모으면 정령의 구슬이 생성되고, 이 구슬의 소모량에 따라 ’피닉스’등 강력한 정령을 소환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매지션 계열

무기로 매직 스태프를 사용해서 일까. 마법사 계열 클래스 가장 순수한 마법사 캐릭터와 비슷한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대부분의 공격 스킬이 광역기와 적을 특정 위치에 묶어두는 홀딩 스킬로 구성되어 있어 몰이사냥에 최적화 됐다. 다만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마법 캐스팅을 위한 시간에 공격 당하지 않기 위한 스킬 활용이 중요하다. 캐릭터를 키우면 키울 수록 다양한 스킬이 생기는 만큼 초반보다 후반에 다양한 스킬 조합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추천대상 – 가장 마법사답고, 광역 딜러를 원한다면 서머너.

바드 – 파티의 지원은 나의 몫

로스트아크 매지션 계열

바드는 악기인 성스러우 하프를 이용해 적을 공격하거 아군을 서포트하는 원거리 클래스다. 날카로운 음율로 적을 공격하기도 하고, 아름다운 운율로 아군을 치유할 수도 있다. 공격력은 다소 낮은 편이지만 아군을 지원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딜을 퍼붓는 동시에 범위 스킬을 활용해 파티원에게 버프를 주고 방어막을 펼쳐주는 일 등 파티의 후방에서 아군을 지원한다. 물론 파티의 지원에 집중됐다고 해서 공격 기술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광역 지역 공격에 특화된 화력 기술도 존재한다.

로스트아크 매지션 계열

바드의 아이덴티티는 세레나데다. 버블은 3개까지 모을수 있으며, 버블을 하나씩 사용해 세레나데를 연주할 수 있다. 용맹의 세레나네를 연주하면 파티원의 공격력과 방어력 증가하고, 구원의 세레나데를 연주하면 파티의 치유가 가능하다. 바드의 선택에 따라 던전의 특정 구간의 빠른 공략이나 위기 상황 타파가 가능한 셈이다. 전체적으로는 파티의 지원에 초점이 맞춰진 캐릭터인만큼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한다. 아울러 게임내 여성 캐릭터 중 외형은 최고 수준.

추천대상 – 힐러 등 서포터 캐릭터 선호 게이머.

: 아르카나 마법사 로스트아크 매지션 바드 서머너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