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11/29 '오버히트',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등

- '오버히트' 론칭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인기 모바일 멀티 히어로 RPG '오버히트'의 론칭 1주년을 맞이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전설 영웅이자 근접 파이터인 '이계의 왕'과 원거리 서포터 궁극 강화 영웅 '프레이' 등 신규 영웅 2종을 추가했다. 또 비공정을 방어하면서 보스를 공략하는 신규 월드 보스 '파프닐'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신규 스테이지 '오염 지대'와 신규 성장 요소인 '룬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용자는 오염 지대를 1회 통과하면 룬을 획득할 수 있으며, 룬 종류에 따라 총 3개를 장착해 새로운 전략을 시도할 수 있다.

또, 레인저 클래스에 잠재 능력을 도입해 영웅의 초월 정도에 따라 공격력, 생명력 등 기본 능력치를 상향했다. 잠재 능력은 도감에서 6성 영웅만 가능하며 잠재 능력은 '잠재의 근원', 영웅 정수, 골드로 강화할 수 있다.

넥슨은 론칭 1주년을 기념해 내년 1월 9일까지 '6성 전설 영웅 선택권' 등 희귀 아이템을 0원에 구매할 수 있는 '0원샵'을 오픈했다. 또 내년 1월 31일까지 이벤트 기간 최초 접속 시 신규 전설 영웅 '이계의 왕' 등 아이템을 100% 획득할 수 있는 '시간의 금고'를 1회 지급하고 각종 이벤트 등으로 총 3,000젬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4성 전설 소환권을 얻을 수 있는 '첫돌 돌잡이' 이벤트와 '고급 영웅 소환 10회 이용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1주년 감사제 추억의 미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오버히트'는 8등신 하이퀄리티 캐릭터와 화려한 스킬 모션 등의 강점을 바탕으로 사전 오픈 당일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거머쥐고, 출시 직후 양대 마켓 최고매출 상위권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 5월 일본에 정식 출시 후 애플 앱스토어 게임매출 순위 7위에 등극하는 등 현재까지 국내외로 인기를 공고히 유지하고 있다.

오버히트 1주년 이벤트
오버히트 1주년 이벤트

- 에픽세븐, 신규 영웅 디에네 및 신규 서브 스토리 추가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디에네'를 선보이고 새로운 서브 스토리 '성녀를 위한 추모록'을 업데이트 했다고 29일(목)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영웅 디에네는 아군에게 다양한 강화효과를 제공할 수 있는 냉기속성의 정령사 캐릭터로 모든 아군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성녀의 기도' 스킬, 아군에게 보호막을 제공함과 동시에 약화효과를 해제해 생존력을 대폭 올려주는 '여신의 축복'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 때문에 속도와 생존력 위주의 장비를 장착해 자신의 팀의 안정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신규 캐릭터 디에네는 오는 12월 12일까지만 한정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디에네의 신규 서브스토리 '성녀를 위한 추모록'도 업데이트 됐다. 오는 12월 20일(목)까지 플레이 가능한 이번 서브스토리는 20년전 치열했던 '마신전쟁'의 한복판에 선 소녀 시절의 디에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서브스토리를 플레이 하면 3성 영웅 '바스크', 하늘석, 전설 촉매제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 밖에도 강화석으로 장비 강화시 소모되는 골드의 비용을 40% 낮추는 등 이용자들의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는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함께 진행했으며 오는 12월 20일까지 에픽세븐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 '펭귄의 숲'도 진행 한다.

해당기간 동안 이용자들은 매일 게임 내 특정 미션을 달성해 '펭귄 티켓'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펭귄 티켓으로 홈페이지 내 미니게임을 진행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사용한 펭귄 티켓 수에 따라 누적 보상을 지급하기 때문에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에픽세븐 업데이트
에픽세븐 업데이트

- '대항해대전: 오션 앤 엠파이어' 겨울맞이 업데이트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의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 '대항해대전: 오션 앤 엠파이어'가 겨울을 맞이하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조이시티는 신규 연맹 협동 콘텐츠인 '연맹 몬스터 소환 이벤트'를 새롭게 추가한다. 해당 이벤트에서 연맹원 들은 함께 과제를 수행하거나 아이템을 기부해 얻은 포인트를 같이 합산한 후 등급별로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으며, '몬스터'를 협동하여 처치 시 '함선 스킨 제작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시스템인 '전쟁 피해량 지원'이 도입되어 게이머들의 전쟁 피해에 대한 부담을 완화시켜 준다. '전쟁 피해량 지원' 시스템을 통해 게이머들은 보호막이 해제된 상태에서 영지 수비에 실패하더라도 일정 기간마다 '부상병'과 '사망병'을 복구 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함선 수리 비용'을 지원받을 수도 있다.

그밖에 '63레벨' 이상 이용 가능한 '영주'의 특성이 추가되었으며, '병사' 외에도 '함선', '운용' 관련 신규 버프들이 추가되어 게이머들은 자신이 사용하는 각각의 해당 특성을 강화하여 운영할 수 있다. 또, '군수품 창고'의 최대 레벨이 '22단계'로 확장되었으며, 사용하지 않는 장비 아이템 보관 시 각 카테고리 별로 '신규 버프 2종' 획득이 가능하다.

조이시티는 '대항해대전: 오션 앤 엠파이어'의 겨울맞이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12월 6일까지 실시되는 이벤트를 통해 접속만 해도 7일간 사용 가능한 '오리배 함선 스킨', '영주 행동력 100 상향', '고급 선수상 상자', '프리미엄 영웅 조각 20개' 등 매일 새로운 보상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신규 서버 지원 이벤트'를 통해 해당 서버를 이용하는 모든 게이머에게 '건설 속도 500% 장비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한다.

오션앤엠파이어
오션앤엠파이어

- 룽투코리아 무혼일체 MMORPG '천존협객전M' 구글 정식 출시

룽투코리아(060240, 대표이사 양성휘)는 무혼일체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천존협객전M'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29일 정식 출시했다.

원작 PC온라인게임 '천존협객전'을 기반으로 제작된 '천존협객전M'은 사전등록자수 50만명 이상을 모은 기대작으로 방대한 시나리오와 퀘스트, 3vs3, 10vs10, 난투전, 집단 공성전 등 다양한 PVP 시스템을 갖춘 무협 게임이다.

특히, 불문(탱커), 청성(근접 딜러), 신가(원거리 딜러), 백화(원거리 힐러), 아미(범위 딜러) 등 직업별 개성이 뚜렷한 캐릭터 기반의 파티플레이와 게임 내 독특한 무기 성장 시스템이 특장점으로 꼽힌다.

룽투코리아는 '천존협객전M'의 출시를 기념해 서버 오픈 후 한 달 동안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오형성화, 순결요정초, 고급자운석, 천공석 등 풍성한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공식카페에 천화촌 플레이 스크린샷과 응원글을 남긴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 카드를 지급하며, 자신의 SNS에 홍보영상을 공유하고 공식카페에 인증한 이용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CGV 영화관람권(2매)를 증정한다.

천존협객전M
천존협객전M

- 삼국블레이드, 초월 장수 '장비' 업데이트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은 모바일 수집형 RPG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에 4성 장수인 '장비'의 초월을 해제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초월 시스템은 장수의 외형이 변경되고 추가 기술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로 처음 선보이는 4성 장수 초월은 기존 1~3성의 초월과 별도로 진행되며 콘텐츠를 진행할 수 있는 '초월당'에 생성된 4성 장수 초월 아이콘을 통해 진행 가능하다.

삼국블레이드의 핵심 장수인 '장비'는 초월 시 더욱 화려해진 무기와 갑옷을 선보인다. 또 주위의 적에게 위압감을 줘 행동을 잠시 마비시키고 초월적인 힘으로 여러 번 타격을 입히는 '장판파의 귀신'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재료 변환 시스템도 추가됐다. 군주의 영지 내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 생긴 '재료 교환소'를 건설하면 보유한 재료를 필요한 재료로 교환이 가능하며 건물 레벨에 따라 필요한 게임 내 재화 수수료가 할인된다.

또 연맹전과 신수전은 이용자 참여가 쉽도록 콘텐츠가 개선됐고 상점 내 상품 표기 방식 등도 변경됐다.

이와 함께 삼국블레이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장비'의 초월 해제를 기념해 오는 9일까지 푸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내 매일 병법서, 소탕권 등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과 6성 '장비'를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오는 11일까지 700일 기념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게임에 출석만 해도 4성 장수 선택권, 게임 내 재화 등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삼국블레이드 장비
삼국블레이드 장비

- 넥슨, 자사 포털 이용자 보안 강화 위한 서비스 개편 및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29일 자사 포털 '넥슨닷컴' 이용자들의 보안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보안 서비스를 개편하고, 'QR로그인'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했다.

먼저, QR 코드 스캔 후 지문이나 'Face ID'로 계정을 인증하는 'QR 로그인'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넥슨 홈페이지 로그인 영역에서 QR코드를 촬영할 수 있으며,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넥슨플레이(NEXON PLAY)'에서 지문 혹은 FACE ID를 등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보안 서비스를 이해할 수 있도록 기존 명칭을 '플레이패스'에서 '넥슨 OTP(일회용 비밀번호, One Time Password)'로 변경했다.넥슨 OTP는 게임 실행 시 일회용 비밀번호를 입력해 로그인 하는 방식으로,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넥슨플레이(NEXON PLAY)'를 통해 출력되는 숫자를 인증창에 입력 시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이번 개편을 기념해 12월 19일까지 '넥슨 OTP'와 'QR 로그인' 소개 영상을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2천 원을 지급하는 '소문내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넥슨 OTP' 신규 가입 시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5천 원을 제공하고, 'QR 로그인'을 사용하면 최초 1회에 한해 넥슨플레이 포인트 500P를 지급하는 '어서 와~ 처음이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플레이'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게이머라면 누구나 손쉽게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넥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자사 게임의 다양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넥슨 홈페이지 보안 강화
넥슨 홈페이지 보안 강화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