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12/4 '런닝맨 히어로즈' CBT 실시 등

- 넥슨, 모바일 신작 '런닝맨 히어로즈' 첫 시범 테스트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라인프렌즈(대표 김성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런닝맨 히어로즈'의 첫 시범 테스트를 이달 4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한국과 대만, 동남아 전 국가에서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는 한국어와 영어, 번체, 베트남어 등 총 7개 언어를 지원한다. 안드로이드OS 이용자라면 누구나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해 참여할 수 있다.

'런닝맨 히어로즈'는 인기 TV 만화 '애니메이션 런닝맨' IP를 활용한 모바일 캐주얼 액션게임으로, 7가지 종족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최대 6인의 유저와 함께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최후의 1인이 남을 때까지 진행되는 '배틀로얄 모드'와 팀을 나누어 승패를 가르는 '스쿼드 모드', 유저 간 협력해 미션을 수행하는 '스토리모드' 등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제공한다.

넥슨은 테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일자별로 '쿠가 학생 코스튬', '마테리온(500개)', '뱃지(10,000개)' 등 재화와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같은 기간 누적 출석과 대전 참여 횟수 등 게임 내 미션을 달성하면 보상 아이템을 제공한다.

런닝맨 히어로즈
런닝맨 히어로즈

- 플레로게임즈, 신작 모바일 게임 <게이트식스> CBT 사전예약 개시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원더5마스터즈'의 개발사 젤리오아시스(대표 김창훈)의 신작 모바일 RPG <게이트식스>의 CBT(Closed Beta Test, 비공개 베타 테스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4일(화) 밝혔다.

<게이트식스>는 가상현실과 일상의 경계가 허물어진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한 모바일 수집 RPG다. 매력적인 SF 세계관으로 전통적인 중세 판타지 게임들과는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며, 오랜 기간 축적된 개발사의 노하우가 캐릭터, 성장 요소, 밸런스 등 다방면에 반영되어 수집 RPG 본연의 재미 또한 물씬 느낄 수 있다.

이번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CBT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테스트는 이달 중 실시 예정으로 신청자는 정식 론칭 사전 예약에도 자동으로 참여 된다.

한편, 플레로게임즈는 금일 오픈된 사전예약 페이지와 공식 유튜브를 통해 <게이트식스>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티징 영상 1종을 공개했다. 본 영상은 총 30초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게임의 전반적인 스타일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게이트식스
게이트식스

- 그라비티, 신개념 AOS+RPG '버스트' 사전예약자 40만명 돌파!

그라비티는 대만 인터서브(Interserv)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게임 '버스트(BURST)'의 사전예약 10일만에 신청자 40만명이 몰리며, 흥행예감을 낳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실력주의'라는 직관적인 표현을 활용하여 유료 과금보다 컨트롤과 영웅 조합 등 게임 센스가 중요하다고 강조한 점이 차별화에 성공한 것으로 분석된다.

'버스트'는 AOS와 RPG 장르를 결합한 신개념 모바일 게임으로, 컨트롤이 중요한 경쟁 모드는 물론 핵앤슬래시의 강력한 액션 쾌감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20여 종이 넘는 영웅이 등장하며, 보석, 장비, 교감 시스템 등을 도입해 성장과 육성의 재미를 더했다.

그라비티는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희귀 장비 보물상자', '고급 영혼석 보물 상자', '최고급 영혼석 보물 상자'를 100% 지급할 예정이다.

버스트
버스트

- "일본에서도 통했다" 검과마법' 출시 나흘만에 일본 아마존 앱스토어 인기 1위 등극

룽투코리아(060240, 대표이사 양성휘)는 지난달 30일 일본 아마존 앱스토어에 출시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과마법' (일본 서비스명 : 드래고니안 사가, ドラゴニアンサーガ)이 출시 나흘만에 해당 앱스토어 무료앱 인기 순위 1위에 등극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드래고니안 사가'는 룽투코리아의 대표게임 중 하나인 '검과마법'의 일본 서비스 버전이다. '검과마법'은 지난 2016년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MMORPG의 포문을 열었다고 평가 받고 있는 타이틀로, 출시 당시 구글 최고 매출 2위의 자리에 오르며 모바일 게임 업계 다크호스로 주목 받았다.

'검과마법'은 판타지 풍의 세계관과 3D 그래픽을 바탕으로 PC 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방대한 콘텐츠, 뛰어난 타격감이 강점인 게임으로, 3일 기준 일본 아마존 앱스토어 마켓에서도 무료앱 인기 부문 1위의 자리에 오르며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어 눈길을 끈다.

아마존 앱스토어는 전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의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대규모 글로벌 오픈 마켓이다.

검과마법 일본 순위
검과마법 일본 순위

- 플레이위드, 환생신화 RPG 신세계, 티저 사이트 오픈하며 본격 알리기 나서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중국의 완미세계가 개발하고 국내에 정식 서비스를 진행할 환생신화 모바일 RPG '신세계(중국 현지 서비스명: 윤회결)'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환생신화 RPG '신세계'는 중국의 완미세계가 개발한 동양 판타지 컨셉의 모바일 RPG로 서유기, 봉신연의 등 중국 고전과 동양 설화에 나오는 각종 영웅들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게임 곳곳에 방대한 세계관과 함께 3D 애니메이션, 풀보이스 그리고 PVP, PVE 등 다양한 콘텐츠로 중국에서 안드로이드와 애플 앱스토어 출시 후 줄곧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현재도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특히 플레이위드는 신세계의 모든 음성 및 자막 등을 한글화 작업을 통해 보다 게임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금일 오픈한 티저 페이지에는 첫 페이지에 이름 입력을 하면, 웹툰 '신과 함께'에 등장하는 덕춘, 강림도령, 해원맥이 등장하며, 플레이어에게 '당신은 귀인입니다' 라는 글귀를 전한다. 이 후 '12월 중 첫 번째 관문을 통과할 예정'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카페 게릴라 이벤트와 함께 공식 카페로 들어갈 수 있다. 이번 티저 사이트에는 특히 웹툰 '신과 함께'에 등장하는 대표 캐릭터들이 함께 해 앞으로 이들과 함께 하는 여러 이벤트가 있음을 알려주고 있다.

플레이위드 모바일 사업 조현수 팀장은 “신세계의 티저 페이지를 통해 앞으로 게임 내 다양한 세계관과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과 함께]와 관련된 콘텐츠 또한 공개될 예정이니 앞으로 공개되는 정보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세계 이미지
신세계 이미지

- 색다른 액션이 다시 온다! '저스트코즈4', 정식 출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 누난)는 화려한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JUST CAUSE®4'(한국어판)이 PlayStation®4, Xbox One(디지털) 플랫폼으로 오늘 (2018년 12월 4일) 발매되었다고 밝혔다.

'JUST CAUSE®4'는 AVALANCHE STUDIOS가 개발한 액션 샌드 박스 시리즈다. 이번 작품은 솔리스라는 남미의 가상 국가를 배경으로 토네이도와 극한의 날씨 속에서 엄청난 파괴 요소와 독특한 물리 엔진을 선보인다. 'JUST CAUSE®4'는 열대우림과 초원, 알프스산맥과 사막으로 이루어진 네 가지의 생태 기후를 갖고 있으며, 완벽하게 재현된 기후 변화를 통해 유저들은 깊고 다양한 세계를 여행하면서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다.

PlayStation®4, Xbox One(디지털)용 'JUST CAUSE®4'(한국어판)은 오늘(12월 4일) 발매되었으며, PC(Steam®)용은 12월 5일 발매될 예정이다. 'JUST CAUSE®4'(한국어판)의 소프트는 전국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스트코즈3
저스트코즈3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