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뭐 설산이라고? 한 겨울 뜨겁게 달군 업데이트 소식에 게이머들 환호

김남규

지난 10일 캡콤에서 깜짝 소식을 발표했다. 올해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던 몬스터헌터 월드의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이다.

몬스터헌터:월드는 거대한 괴물을 사냥하는 사냥꾼들의 이야기를 다룬 캡콤의 인기 게임 시리즈로, 특히 이번에 선보인 몬스터헌터:월드는 시리즈 최초로 오픈월드 형식으로 기획됐으며, 콘솔로만 발매됐던 이전 시리즈와 달리 PC로도 발매돼 제2의 전성기를 맞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캡콤이 지난 10일 진행한 몬스터헌터 : 월드 스페셜 프로그램에서 발표된 최고의 이슈는 대형 업데이트 아이스본의 소식이다. 아이스본은 이전 시리즈에서 확장팩 개념으로 발매됐던 G에 해당되는 대형 업데이트로 설산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몬스터헌터:월드

아이스본에서는 새로운 퀘스트 랭크, 액션,필드, 몬스터, 무기, 방어구가 추가되며, 몬스터헌터:월드의 엔딩 이후에 이어지는 추가 스토리도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도 위쳐 시리즈의 주인공 게롤트가 포탈을 타고 몬스터헌터:월드 세계에 참전한다는 소식이 공개돼 많은 팬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아이스본과 게롤트 등 이번에 발표된 업데이트들은 콘솔, PC 버전 모두 확장 DLC 형태로 제공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아이스본은 2019년 가을경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몬스터헌터:월드

몬스터헌터:월드 아이스본은 내년 가을까지 기다려야 하지만, 이번 겨울 바로 즐길 수 있는 설원 업데이트 소식도 있다. 전세계에 배틀로얄 열풍을 일으킨 펍지주식회사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비켄디다.

이전까지 설원맵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졌던 비켄디 맵은 6km X 6km 규모로 사녹의 빠른 속도감과 에란겔의 긴장감을 동시에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배틀그라운드

특히, 설원이 배경인 만큼 눈 위에 새겨진 발자국을 추적하면서 서로 쫓고 쫓기는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새로 추가된 G36C 소총, 빙판에서 주행 가능한 스노모빌 등 신규 아이템과 차량도 새로운 재미를 더한다. 비켄디 맵은 오는 19일 정식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지난해 XBOX ONE 버전에 이어 이번에 PS4 버전도 발매된 만큼, 콘솔에서도 배틀로얄 열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세계 시장을 주도했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의 폭발적인 성장에 밀려 배틀로얄 1인자 자리를 내준 배틀그라운드가 비켄디 맵으로 분위기를 반전시킬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배틀그라운드

: 캡콤 배틀로얄 배틀그라운드 카카오게임즈 펍지주식회사 몬스터헌터월드 몬스터헌터월드아이스본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