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12/19 '소울시커: 6번째 기사단', 라인과 동남아 채널링 개시 등

- '소울시커: 6번째 기사단', 라인과 동남아 채널링 및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클래게임즈(대표 정희철)는 오늘 모바일 수집형 RPG '소울시커: 6번째 기사단'이 라인을 통해 동남아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신규월드 및 캐릭터 4종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일(19일) 업데이트 후부터 경험할 수 있는 신규 월드는 기존 월드 대비 더욱 강력한 룰이 적용되어 게이머들에게 승부욕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월드는 일반, 영웅, 신화의 난이도로 챕터당 12스테이지였으며 신규 월드는 신화와 악몽 난이도, 그리고 각각이 20스테이지로 구성된다.

SSR급의 캐릭터 4종도 새롭게 추가되어 빛속성과 물속성의 전사 '아이린'과 물속성과 불속성의 사제 '세리아'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캐릭터 확률업 등 다양한 이벤트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수호자와 전사들을 위한 '수호 세트'가 추가되고, 아레나 룰의 변경과 함께 전투의 밸런싱을 맞추기 위해 공수 모두 보조 캐릭터 1종 착용 및 자동전투가 지원되도록 변경된다.

'소울시커 : 6번째 기사단'은 '소울시커'의 외전으로, 전작 대비 전략 플레이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전작으로 검증된 캐릭터 매력도를 계승하고 끊임없이 영웅을 성장시키고 조합하는 전략형 플레이와 아르메스를 구하기 위한 스토리 모드외 다양한 게임 모드를 통한 경쟁과 성장으로 수집형 전략 RPG의 재미를 더한 게임이다.

소울시커
소울시커

- 포트나이트, 14일간의 포트나이트' 이벤트 시작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포트나이트' 기간 한정 모드들을 앞으로 2주 동안 다시 만나볼 수 있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다양한 기간 한정 모드를 만나볼 수 있는 '14일간의 포트나이트'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7.10 패치에 포함된 이번 '14일간의 포트나이트' 이벤트 기간에 플레이어는 2주 동안 새로운 한정 모드는 물론, 기존에 즐겼던 한정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다. 대규모 팀 모드는 이틀에 한 번씩 변경되며, 소규모 팀 모드는 매일 새로운 모드를 만나볼 수 있다. 변경된 모드는 매일 오후 11시에 로그인하면 확인할 수 있다.

무기와 아이템에도 변경 사항이 있다. 중돌격소총의 경우, 조준 사격 및 가만히 서 있을 때 정확도가 10% 증가하며, 수직 반동이 6% 감소했다. 대신, 기본 정확도가 30%, 점프하고 떨어질 때 정확도가 60% 감소한다.

타고 있던 스톰윙이 격추당했을 때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가 25에서 50으로 두 배 증가했으며, 스톰윙이 구조물과 충돌해 구조물을 파괴할 때 더 큰 피해를 받게 된다.

풍선 아이템은 공중에 떠 있을 때 기존 점프 키 대신 웅크리기 키를 눌러 풍선을 놓을 수 있으며, 글라이더 다시 펼치기를 지원하는 모드에서는 글라이더를 다시 펼칠 수 있는 높이가 1000 유닛에서 576 유닛으로 대폭 감소했다. 지상 차량의 경우, 이제 얼음 표면 위에서 미끄러지게 된다.

또한, '탐험가 팝업 컵'과 '금요일 밤 포트나이트' 토너먼트 제공 날짜가 새로 추가됐다. '탐험가 팝업 컵'은 목재/석재/금속 자원의 상한이 기존 700/500/300에서 500/500/500으로 조정됐으며, 적 처치 시 얻는 목재/석재/금속 자원은 100/50/50에서 50/50/50으로 변경됐다. 자원 수치는 최적의 밸런스를 위해 플레이어들의 의견을 토대로 지속적으로 조정될 예정이다.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에도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겨울 시즌에 맞게 섬을 꾸밀 수 있도록 시작 섬에 있는 플레이어 균열에서 선택할 수 있는 겨울 테마 섬 4개와 새로운 겨울 마을 구조물이 추가됐으며 플레이어는 이제 1개가 아닌 총 2개의 '더 블록' 섬을 가질 수 있게 됐다.

포트나이트
포트나이트

- '열혈강호 for kakao' 공성전 업데이트 앞두고 사전예약 실시

룽투코리아(대표 양성휘)는 오는 1월 자사의 대표작인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for kakao'의 공성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측은 오는 1월 '열혈강호 for kakao'에서 처음으로 공개하는 공성전 콘텐츠를 선보이기에 앞서 참가자 모집을 위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열혈강호 for kakao' 공성전 업데이트 사전예약 이벤트는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참여하는 이용자에게는 귀속금화 1,000개, 스페셜 최고급 선택상자, 일월수룡륜 조각 30개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열혈강호 for Kakao
열혈강호 for Kakao

- '로스트사가' 신규 용병 '슬로프' 등장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신규용병 '슬로프'를 공개했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새롭게 등장한 207번째 한정 용병 '슬로프'는 귀여운 눈사람 모습으로, 스키를 타고 다니며 눈을 활용한 다채로운 공격 기술을 선보인다.

특히, 공중으로 뛰어올라 바닥으로 착지하며 활주하는 '스키 점프', 스키를 타며 전방으로 눈덩이를 발사하는 '바이애슬론', 자신을 공격한 상대를 눈사람으로 변신시키는 '스노우메이커' 등 속도감 넘치는 기술을 기반으로 선제공격은 물론 재빠른 반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상점을 통해 지상과 공중을 넘나들며 긴 팔을 이용해 주변을 공격하는 레어장비 '판타스틱 헬멧'을 만나볼 수 있다.

'로스트사가'는 오늘부터 1월 2일까지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맞아 특정 접속 및 전투 시간을 기록한 이용자들에게 '산타 코인 꾸러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로스트사가
로스트사가

- 아이온, '보물 사냥꾼 황금삼 & 홍삼이'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에 '보물 사냥꾼 황금삼 & 홍삼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물 사냥꾼 황금삼 & 홍삼이 이벤트는 황금삼∙홍삼이 NPC의 안내에 따라 각종 '보물사냥'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은 2019년 1월 9일까지다.

아이온 이용자는 다양한 미션(게임 접속, '빨간 코 그란케르' 몬스터 처치 등)에 참여해 '찢어진 보물지도'를 획득할 수 있다. 찢어진 보물지도 10개를 모으면 '미확인 보물지도'를 제작할 수 있다. '고고학자 이오니온' NPC에게 미확인 보물지도를 식별 요청하면 보물지도 등급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지도에서 안내하는 위치로 이동하여 보물상자를 찾을 수 있다.

엔씨는 '대왕 빨간 코 그란케르' 몬스터 공략 이벤트도 공개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매일 21시 30분/23시) 출현하는 대왕 빨간 코 그란케르를 공략하면 '그란케르의 궁극 보물지도', '그란케르의 궁극 보물상자 열쇠' 등을 받을 수 있다.

빨간 코 그란케르(일반/대왕) 몬스터를 처치해 '빨간 코 그란케르 뿔'을 수집하는 필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녹용 전문가 바카키' NPC에게 빨간 코 그란케르 뿔을 전하면 '스킬 구슬'을 얻는다. 이용자는 스킬 구슬을 사용해 '포획', '질주', '공중 속박' 등 스킬을 발휘할 수 있다.

아이온
아이온

- 웹젠 게임에 접속하고 참가하면 선물이 가득, 연말 게임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게임회원들을 대상으로 연말이벤트를 마련했다.

웹젠은 자사의 PC온라인게임뮤 온라인, R2, 메틴, 썬 리미티드, 샷온라인과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2, 뮤 오리진, 뮤 온라인H5에서 크리스마스를 비롯해 연말연시를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이벤트를 선보인다.

웹젠의 PC온라인게임들의 이벤트는 내일(12월 20일)부터 일괄 이벤트를 시작한다.

먼저, 대표게임 '뮤 온라인(뮤 블루)'은 내년 1월 3일까지 48레벨 이상의 몬스터 처치 시 '루드', '봉인된 블러드 엔젤 방어구' 등이 들어있는 '리본상자'를 주는 이벤트와 '산타군단'을 처치하면 '산타 마을 초대장'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산타 마을 초대장'을 사용해 '산타 마을'에 입장하면 다양한 게임 내 버프와 재화 등을 받을 수 있다.

'R2'는 내년 1월 3일까지 접속하는 회원들이 '크리스마스 선물 패키지'와 '새해 선물 패키지'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게임 내 눈이 쌓인 곳에서 5명이 모인 화면을 갈무리해 제출한 회원들 중 추첨을 거쳐 5팀(총 25명)에게 '1만 이벤트 캐시'도 선물한다.

이외에도 내년 1월 3일까지 '썬 리미티드'에서는 사냥에서 얻는 '징글벨'을 모아 여러 고급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골프게임 '샷온라인'은 이벤트 임무를 달성해 전체 빙고를 완성하면 '프리미엄 30일 이용권'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메틴'에서는 내년 1월 8일까지 이벤트 장소에서 얻은 재료로 기념 코스튬을 만드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웹젠의 모바일게임들은 모바일게임 환경에 맞춰 출석과 수집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뮤 오리진2'는 내일(12월 20일)부터 12월 26일까지 이벤트 아이템을 수집하면 '대천사의 무기', '날개 코스튬' 등을 지급하고, '뮤 오리진'도 12월 25일부터 30일까지 연이어 게임에 접속만 하면 '크리스마스 호칭'을 선물한다.

'뮤 온라인H5'는 지난 13일부터 이미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시작했다. 12월 25일까지 게임 내 크리스마스 이미지를 갈무리해 이벤트 게시판에 등록한 회원들 중 추첨을 거쳐 총 20명에게 다양한 게임아이템을 제공한다.

웹젠
웹젠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