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소식] 1/29 던브레이크xRO콜라보 정식 출시 등

그라비티, 던브레이크xRO콜라보 3대 마켓 정식 출시

그라비티는 대만 개발사 아우어 미디어&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던브레이크xRO콜라보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라그나로크 IP를 기반으로 만든 ‘던브레이크xRO콜라보’는 라그나로크 캐릭터들이 매력적인 8등신으로 등장해 원작의 액션성을 극대화한 MORPG다.

‘라그나로크’의 대표 캐릭터 ‘아처’, ‘화이트스미스, ‘위저드’를 직접 조작할 수 있으며,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라이브 2D 그래픽과 콤보 발동식 조작으로 콘솔 게임에 버금가는 액션전투를 펼칠 수 있다.

그라비티는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이아 첫 구매 시 두 배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며, 정식 출시 이후 5일 동안 오후 6시마다 접속한 유저들에게 매일 특별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공식 카페에서 이벤트 공지에 오픈 기념 응원 댓글 수에 따라 전체 유저에게 상품을 지급하고, 이벤트 게시판에 5행시를 작성하는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한다.

던브레이크xRO콜라보
던브레이크xRO콜라보

그랜드체이스, 출시 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KOG(대표 이종원)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그랜드체이스의 출시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SS등급 영웅과 탐사 콘텐츠 ‘클레르바이블’, ‘한복 희귀 아바타’, S등급 ‘펫’ 등 새로운 콘텐츠가 대거 추가됐다.

신규 SS 등급 영웅은 수호형 '아신'과 ‘아르사드’, 마법형 '가이안' 등 3종이다. 3종의 영웅은 각기 다른 특성의 유용한 전투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르사드’는 ‘차원 괴수’, ‘가이안’은 ‘듀얼 레이드’ 콘텐츠 참여 시 특별한 능력을 발휘한다.

‘클레르바이블’은 4종의 영웅으로 탐사대를 조직해 ‘시간의 사원’, ‘코우나트’ 등의 지역에 투입한 뒤, 유물을 발굴하고 적과 전투를 펼치면서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SS등급 영웅 ‘아르사드’와 ‘가이안’은 오직 ‘클레르바이블’에서만 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엘리시스’, ‘로난’, ‘지크하트’, ‘라임’ 등 4종 영웅의 ‘한복 희귀 아바타’와 S등급 펫 ‘골드 바카드’, ‘데인젤‘, ‘레스’도 추가됐다. 또한 ‘듀얼 레이드’ 참여에 필요했던 입장권을 제거하고, 채널, 길드, 개인별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채팅 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작업도 이뤄졌다.

그랜드체이스
그랜드체이스

엠게임, 자사 온라인 게임 5종에서 설날 이벤트 실시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귀혼’, ‘이터널시티’ 5종에서 설 명절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29일) 밝혔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황금 돼지해를 맞아 오는 2월 13일까지 ‘설레라! 설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몬스터를 사냥해 획득한 금 복돼지 아이템을 복돼지, 팔괘노인 NPC(Non-player Character)에게 가져가면 등급별 경험치와 기연을 지급한다.

또한, 게임 내 1시간마다 등장하는 공지 문구를 채팅창에 입력하면 대몬공격력과 대몬방어력이 상승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설날 한복 의상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착용하면 경험치가 40% 상승한다.

‘나이트 온라인’은 오는 2월 26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1시간마다 받을 수 있는 전쟁 코인을 모아 이벤트용 생명, 방어 주문서와 인챈트 주문서, 이동 속도 증가 물약 등 고급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코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웅 온라인’은 오는 2월 21일까지 장사 지역 복돼지 NPC에게 소원을 비는 모든 이용자에게 경험치를 비롯해 방어력과 힘, 공격 속도, 경험치 등 능력치 상승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한 떡국 재료로 간이 안된 떡국부터 달인 경지의 떡국까지 다양한 떡국 요리 아이템을 제작하면 힘, 민첩, 지역 등 능력치와 경험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달인 경지의 떡국함을 많이 모은 떡국 장인에게는 조건 별로 수신령과 천황 혈보석 등 희귀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귀혼’은 오는 2월 27일까지 윷놀이와 투호 등 민속 놀이와 설빔 등 설 분위기가 가득한 이벤트를 펼친다. 마물(몬스터)을 사냥하고 귀혼놀이윷과 투호입장권을 모아 윷을 던지거나 항아리에 화살을 던져 맞추는 투호를 하면 게임에 유용한 다양한 아이템과 천명 세트 아이템과 홍고까옷, 명품조합장비, 행운의 비석 등 고급 아이템을 지급 받는다.

이와 함께 매일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게임머니 교환권과 복주머니가 들어 있는 세뱃돈주머니 아이템을 선물하고, 윷놀이와 투호를 통해 모은 설빔 세트를 통해 체력, 귀력, 방어력 등이 상승하는 세트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터널시티’는 오는 2월 14일까지 시공 어설트(던전) 3라운드, 패러사이트 침공을 완료하거나 일반 몬스터를 사냥하면 감염회복 백신, 부활약, 체력과 지구력 회복 아이템, 장비 강화 티켓 응모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EL(게임 진행 시 보상으로 나오는 게임머니)로 전체 능력을 초기화하거나 타격 모션 속도가 증가하는 캐시 아이템을 1주에 1회에서 5회까지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엠게임
엠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한국형 일러스트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의 한국 서버 전용 일러스트를 금일(29일) 최초로 공개했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크래프트에그(대표 모리카와 슈이치)와 부시로드(대표 하시모토 요시타카)가 ‘BanG Dream!’ 프로젝트의 세계관을 담아 공동 제작한 리듬 &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번에 공개한 ‘한복 입은 토야마 카스미’ 일러스트는 한국 출시 이후 1년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한국 서버 전용 일러스트로, 일본에서 ‘테일즈위버’, ‘4LEAF(포립)’ 등의 일러스트로 유명한 Tiv(티브) 작가의 작품이다.

‘한복 입은 토야마 카스미’ 일러스트는 오는 설 연휴 기간 동안 게임 내 타이틀 화면에 노출되며, 같은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신규 일러스트를 모티브로 만든 ‘레어 스탬프 1종’과 게임 재화를 100%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서비스 1주년을 기념 업데이트를 준비중이며 오는 2월 1일부터 1주년 기념일인 2월 6일까지 6편의 밴드 별 1주년 기념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뱅드림
뱅드림

네오위즈 킹덤 오브 히어로, 신규 룬 던전 등 콘텐츠 추가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킹덤 오브 히어로: 택틱스 워(이하 킹덤 오브 히어로)에 신규 룬 던전 등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기존 흡혈룬을 획득할 수 있었던 ‘파프니르의 둥지’ 이후에 새롭게 추가되는 룬 던전 ‘봉인된 천계의 병기고’에서는 ‘반격’과 ‘지진’ 룬을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룬 반격, 지진은 각각 일정 확률로 공격당했을 때 상대방을 재 공격하고, 적군을 기절시킬 수 있는 특성을 갖고 있다. 보스 몬스터 ‘앙겔로스’는 강력한 한방으로 높은 대미지를 입히는 막강한 공격력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PVP(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인 투기장도 시스템을 대폭 개선했다. 전투 시간이 더 짧게 조정되고 턴 경과에 따른 페널티 적용으로 더 긴장감 있는 전투가 가능해졌다. 여기에 일부 영웅의 밸런스가 조정되고, UI(사용자 환경)를 개선해 편의성을 높였다.

킹덤오브히어로
킹덤오브히어로

판타지 소설 기반 게임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신규 콘텐츠 추가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에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대 레벨이 기존 350에서 400으로 확장됐으며, 6차 전직 ‘영수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캐릭터의 능력치를 한층 강화시킬 수 있는 성물 ‘용신 보물’과 펫에게 강력한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마법진’ 콘텐츠를 추가했으며, 정령에게 특별한 힘을 주입할 수 있는 ‘각성’을 업데이트해 육성의 재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시련의탑과 투신전의 최고층을 확장했으며, 그간 유저들이 보내준 의견을 적극 반영해 길드 채팅창 시스템을 최적화 시켰다.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