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모비게임, 자사의 HTML5 게임 '펭귄대쉬'로 日 라인 서비스

조학동

HTML5 게임 전문업체인 모비게임(대표 송원영)이 자사가 개발한 '펭귄대쉬 WITH FRIENDS(이하 펭귄대쉬)'를 라인 퀵게임(QUICK GAME)을 통해 서비스한다고 11일 발표했다.

펭귄대쉬

모비게임이 개발중인 '펭귄대쉬'는 HTML5 전용 플랫폼 '팝콘게임'과 '캐시워크 게임존', '네이버 5분게임',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 '야후 재팬 게임플러스' 등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캐주얼 러닝 액션 게임으로, 네이버와 캐시워크 서비스 1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수 1천만 명을 넘어서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끈 바 있다. 라인 외에도 중국 유력 게임업체와 수출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라인은 이 게임 서비스를 위해 HTML5 게임 서비스 채널인 '퀵게임'을 오픈했으며, HTML5 게임인 만큼 게이머들은 라인 계정만 있으면 '퀵게임'을 통해 다운로드나 설치 없이 '펭귄대쉬'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펭귄대쉬

송원영 대표는 "'펭귄대쉬'는 해외 HTML5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몇몇 게임 중 하나로 페이스북과 라인을 통해 일본 시장과 동남아 시장을 개척할 것"이라며 "자체 개발 중인 HTML5 콘텐츠 플랫폼에 탑재해 영어권 시장까지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비게임은 '펭귄대쉬' 라인 서비스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를 위해 상반기 내에 수십여 종의 퍼즐, 아케이드 게임과 전략, RPG 등 미들코어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 PC HTML5 펭귄대쉬 모비게임 송원영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