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넥슨, 모바일 MMORPG 'AxE(액스)' 글로벌 정식 서비스

조영준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레드(대표 김대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AxE(액스)'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금일(21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서비스는 중국과 베트남을 제외한 전 세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언어의 경우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태국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등 9개 언어를 지원한다.

넥슨은 이번 '액스'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위해 각 시장의 게이머 특성에 맞춰 기존 콘텐츠를 개선했고, 캐릭터 외형 변경, 영문 보이스 녹음 등 다각도로 현지화 작업을 진행했다.

앞서 지난해 11월 일본에서 현지명 '페이스(FAITH, フェイス)'로 출시된 '액스'는 진영 간 전투를 중점으로 한 색다른 콘텐츠로 일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인기 순위 1위, 매출 순위 상위권을 기록하며 게이머들의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넥슨레드의 김대훤 대표는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필리핀, 오스트레일리아 등에서 소프트 론칭을 진행했고, 현지 게이머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들을 수 있었다"며 "일본 현지에서도 꾸준한 성과를 이어오고 있는 만큼 이번 글로벌 정식 서비스에서도 현지 게이머들과 소통해 나가며 안정적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액스 글로벌 서비스

: 레드 넥슨 액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