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게임 소식] 4/23 카카오게임즈, 라인 게임과 '도라에몽' 게임 발표 등

조광민

- 카카오게임즈, 라인 게임 서비스 '도라에몽' 모바일 게임 발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라인 주식회사(대표 이데자와 타케시)는 라인 게임(LINE GAME)을 통해 서비스 예정인 '도라에몽'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운영에 대한 협력적 관계를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카카오게임즈는 캐주얼 게임 시장에서 쌓아온 개발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캐릭터 '도라에몽' 의 모바일 게임 개발을 담당한다. 라인 게임은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축적한 우수한 이용자 기반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연내 일본 현지에서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1970년 후지코. F. 후지오 작가가 집필한 단편 어린이 만화에 처음 등장한 '도라에몽'은 지금까지 1,000여 개가 넘는 에피소드로 제작됐으며 현재까지 해당 캐릭터 관련 작품의 세계 누적 판매 부수가 1억 7천만 부를 넘는 등 현재까지 일본 내에서 가장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화 캐릭터다.

도라에몽

- 실시간 농구 대전 게임 '피버 바스켓', '클럽전' 업데이트 실시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한국 노리숲과 중국 팀배틀 스포츠에서 공동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캐주얼 게임 '피버 바스켓'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클럽 간 PVP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클럽전'을 새롭게 선보였다. 클럽전을 통해 이용자들은 다른 클럽에 소속된 구성원들과 짜릿한 승부를 펼칠 수 있다. 이용자는 클럽전 승리 및 참여 횟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리그에서 최종 우승할 경우 우승 트로피를 거머쥘 수 있다.

또하느, 신규 캐릭터 피버 시티 최고의 배구 스타 '세리'와 훕스타일 3종(펀치샷, 윈드밀 덩크, 프로펠러 덩크), 스킬 2종(페이크 포스트 스핀, 리바운드 패스) 등을 추가했다. 그 외에 기존 캐릭터들의 다양한 스킨 버전도 추가했다.

피버바스켓

-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용오름 계곡 티저 영상 등 업데이트 콘텐츠 선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체리벅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공식 커뮤니티에 용오름 계곡 티저 영상 등 신규 콘텐츠를 선공개했다.

게이머들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4대4 전장 '용오름 계곡', 최종 보스 백와룡이 등장하는 16인 레이드 '여명의 파천성도', 하루에 한 번 정해진 지역에서 문파 간 대결을 펼치는 '문파 전면전', 이용자 간 비무 실력을 겨루는 '비무 친선전' 등 4월 말 진행될 업데이트 콘텐츠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또 경공과 천상비를 활용해 지형을 넘나들며 전략적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신규 전장 '용오름 계곡'의 티저 영상도 함께 엿볼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 플레로게임즈, '에브리타운 for Kakao' 헬로키티 컬래버레이션 진행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자사에서 서비스 모바일 SNG '에브리타운 for Kakao'(이하 에브리타운)과 글로벌 유명 IP '헬로키티'의 콜래보레이션을 실시했다.

'헬로키티'는 일본 산리오(SANRIO)사가 1974년 첫 선을 보인 이래 45주년을 맞는 지금까지 전세계 남녀노소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캐릭터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으로 생산시설 '헬로키티 메르베이유 전문점'과 '헬로키티 반지 공방'이 게임에 추가되었으며, 신규 시스템 '달콤카드'에 '헬로키티' 타이틀 카드가 등장했다. '달콤카드'는 게임 플레이 및 상품 구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일정량 이상 모으면 하트, 시드, 골드를 비롯해 특별 타이틀을 획득할 수 있다.

플레로게임즈는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하여 '헬로키티 메르베이유 전문점' 5개 세트를 구매한 이용자에게 '헬로키티 달콤카드'를 선물할 예정이다.

에브리타운

- 2020 도쿄 올림픽 공식 게임, 7월 24일 발매 예정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오하시 오사무)는 PlayStation4, Nintendo Switch 전용 소프트웨어 '2020 도쿄 올림픽 - The Official Video Game'을 2020 도쿄 올림픽 개막 1년 전인 2019년 7월 24일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수영, 육상을 비롯해 16개의 다양한 올림픽 경기를 수록했다. 게이머들은 게임을 통해 올림픽 스포츠 액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본 타이틀에서는 자신과 닮은 아바타를 제작하여 게임에 등장시킬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2020 도쿄 올림픽

- 조이시티, '사무라이 쇼다운 M' X 트릭아이 콜라보 전시 개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AR·VR 기업 미디어프론트(대표이사 박수왕, 박홍규, 박순우)와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쇼다운 M'의 트릭아이 콜라보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오는 30일부터 홍대 트릭아이 뮤지엄에서 무료 관람으로 진행되며,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이미지 전시를 통해 실제와 같은 모습의 '타치바나 우쿄', '하오마루' 등 인기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플레이 존이 별도 마련되어 '사무라이 쇼다운 M' 게임은 물론 옛 추억을 되살리는 '사무라이 쇼다운' 아케이드 게임을 함께 제공하며, 특별 포토존에서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트릭아이 전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오픈 일부터 5월 31일까지 함께 열린다. 'AR 증강 이벤트'가 진행되어 트릭아이 전용 앱을 활용해 전시장 내 곳곳에 숨겨진 '사무라이 쇼다운 M'의 대표 캐릭터 3인의 소지품을 모두 찾으면 인게임 아이템 쿠폰을 선물한다.

사무라이 쇼다운 M

: 에브리타운 도라에몽 블레이드&소울레볼루션 사무라이쇼다운m 피버바스켓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