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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 2019년 1분기 매출 96억. 전년동기대비 40% 상승

김남규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2019년 1분기에 매출 96억원, 영업이익 17억원, 당기순이익 20억원을 기록했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 40%, 영업이익 27%, 당기순이익 105% 상승한 수치이며, 전분기대비로도 매출 27%, 영업이익 100%, 당기순이익 5,063% 올랐다.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이 지난해 11월 광군제 이벤트 및 업데이트 흥행 성공을 시작으로 매출 상승세를 기록 중이고, 미국, 터키 ‘나이트 온라인’도 지난 1월 신규 서버 오픈으로 일 매출 6억원을 넘어서며 제 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등 해외 매출 상승이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나이트 온라인은 지난 1월 미국, 터키 서비스 연장 계약을 하면서 현지 인기로 인해 수익 분배율이 높아졌기 때문에 장기적인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

2분기에는 블록체인 게임 포털 사이트 ‘이오스 로얄’의 본격적인 서비스가 시작되며, 블록체인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이오스 공성전’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퍼블리싱 서비스도 적극 진행한다. ‘귀혼’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귀혼’의 국내 서비스 외에도 해외 웰메이드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서비스 계약을 적극 추진 중이다.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진열혈강호’는 중국의 판호 발급 상황이 호전돼 현지 퍼블리셔가 확정되면 현지화 작업에 바로 돌입할 수 있을 정도의 개발 완성도를 보이고 있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주력 온라인게임의 국내외 견고한 매출 덕에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며, “블록체인 및 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국내외 신작 출시로 매출 상승세는 지속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엠게임 이미지

: 엠게임 실적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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