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블리자드, 오버워치 리플레이 뷰어 발표..'원하는 대로 리그 경기 시청 가능'

조학동

시청자가 원하는 관점에서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의 팀간 대결을 재 관람할 수 있는 '오버워치 리그 리플레이 뷰어' 기능이 오늘 적용됐다.

블리자드에 따르면 '오버워치 리그 리플레이 뷰어'는 전문적인 e스포츠 옵저버 툴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수준의 개인 맞춤형 시청 경험을 지원하게 되며, 게이머들은 1인칭 및 3인칭 시점, 버드 아이 뷰(내려다보는 시점) 등 원하는 관점에서 최고 수준의 오버워치 e스포츠 경기를 시청할 수 있게 됐다.

블리자드 오버워치 뷰어

실행은 Blizzard Battle.net 앱을 실행한 후 '오버워치 선택 > 지역/계정 드롭 다운 메뉴서 리플레이 뷰어 선택 > 설치 > 실행' 순서로 진행하면 된다.

이외에 게이머들은 경기 시청 중 키보드 단축키를 통해 원하는 기능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도 있게 된다. ESC 버튼을 누른 뒤 '설정 > 조작 > 관전 메뉴'에서 재생 속도 조절이나 시점 전환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전체 단축키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블리자드 오버워치 뷰어

한편, 지난 7일(금) 스테이지 3 개막과 함께 오버워치 리그 2019 정규 시즌도 반환점을 돌았다. 스테이지 3 플레이오프와 시즌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해 갈수록 치열해지는 팀간의 지략 싸움도 볼만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버워치'는 만 12세부터 이용 가능하며 Windows® PC, PlayStation® 4그리고 Xbox One으로 즐길 수 있다.

: 블리자드 오버워치 뷰어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