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WCG, 중국 시안 취장신구에서 WCG 2019 Xi’an 개최 발표

조학동

WCG 조직위원회(WCG Committee, 이하 WCGC)가 'WCG 2019'의 7월 개최를 공식으로 발표했다.본행사는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된다.

27일 중국 시안 취장신구의 W호텔에서 개최된 WCG 2019 발표회에서, 권혁빈 WCGC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새로 부활한 WCG는 세계 최고의 e스포츠 대회라는 과거의 명성에서 더욱 진화해 모두가 참여하는 글로벌 e스포츠 페스티발로 거듭나고자 한다."며 "혁신적인 도시 시안, 또 문화의 중심인 취장신구에서 새로운 WCG가 시작되는 만큼 그 의미가 더욱 크다."라고 말했다.

wcg2019

WCGC에 따르면 WCG 2019 게임스포츠 부문에는 111개국 4만 명이 넘는 게이머가 참여해 역대 WCG 대회 중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본 행사에는 선발된 25개국 196명의 선수가 모여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워크래프트III의 전설 '장재호(Moon)'와 '리샤오펑 (Sky)' 선수의 '레전드 매치' 소식이 발표되었으며, 스타크래프트 II 팬들을 위한 이벤트도 공개됐다.

삼성전자 서안법인의 지현기 상무는 WCG에 대해 "삼성전자는 이번 WCG 대회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기를 기원하며, 앞으로도 서안지역의 문화체육 산업이 계속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안시 및 취장신구 정부 관료들과 왕국기 중국문화관리협회 이스포츠관리위원회회장, WCG 2019 메인 스폰서인 삼성전자 중국총괄 엄재훈 상무, 삼성전자 서안법인 지현기 상무 등 WCG의 핵심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업계 관계자 및 중국 현지 매체 기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WCG 2019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