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7월 3주 PC방 순위] '검사' 탄력받은 리니지, 성장동력 필요한 패스오브엑자일

조영준

신규 캐릭터 검사와 이벤트로 무장한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7월 3주 PC방 순위에서 돌풍을 일으키기고 있다. 리마스터 발표 이후 꾸준히 상승과 하락을 이어가던 리니지는 이번 신규 캐릭터 검사 업데이트와 이를 기념한 대규모 이벤트로 7월 3주 PC방 순위권에 진입한 게임 중 가장 높은 상승세를 기록했다.

업데이트 덕을 톡톡히 본 리니지는 전주 대비 사용량이 55% 증가했으며, 순위 역시 한 단계 상승한 12위를 기록하며, 로스트 아크의 뒤를 바짝 쫒고 있는 상황이다.

리니지 리마스터 검사

엔미디어플랫폼이 제공하는 PC방 게임 통계서비스 더로그는 2019년 7월 3주 PC방 주간 리포트를 공개했다.

초중고 방학 시즌과 함께 시작된 여름 성수기로, PC방 순위 30위권 내 70%(21개)의 게임은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증가했다. 순위의 변화는 다소 적었지만, 이용시간이 상승한 21개의 게임은 전주 대비 평균 7.6%가 증가했다.

7월 3주 전국 총 PC방 사용시간은 약 3천 1백 2십만 시간, 전주 대비 2.9% 상승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뒷심이 필요한 시기다. 전주 6위를 유지했으나 이번 주 두 계단 하락한 8위로, 이용 시간은 전주 대비 9.4%가 감소했다. 여름 시즌 이벤트 소식이 넘쳐나는 요즘 유저의 이목을 집중시킬 신규 업데이트나 이벤트가 필요한 시점이다.

7월 3주 PC방 순위

10위권 내 가장 두드러진 게임은 서든어택으로 순위는 한 계단 상승한 6위,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9.2% 증가했다. 서든어택은 유저 간 거래가 가능한 시스템인 플리마켓의 리뉴얼을 통해 수수료를 낮추고, 특별 판매 시스템 등을 도입하고, COOL 무기 출시와 PC방 혜택을 새롭게 추가하는 등 다양한 내용을 7월 18일 업데이트했다.

귀여움으로 무장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추가 콘텐츠(DLC) 스타크래프트:카툰(StarCraft: Cartooned) 출시로 PC방 순위 한 계단 상승한 7위, 전주 대비 사용시간 4.2% 상승했다.

첫 환영 능력 캐릭터 ‘엘프리데’를 추가한 사이퍼즈는 초반 반응이 성공적인 것으로 풀이된다. 게임 순위는 14위로 변화 없었지만, 전주 대비 사용시간은 14% 대폭 상승했다. 신규 캐릭터 ‘엘프리데’는 타로카드의 이미지를 환영으로 구현하고 활용하며 전투에 임하는 캐릭터로, 원거리에서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으로 7월 18일 업데이트했다.

: 리니지 PC방순위 패스오브엑자일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