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차이나조이2019'서 국산 신작 VR게임 '포커스온유' 호평

조학동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성준호, 장인아)가 중국 상하이 국제엑스포센터에서 개최된 글로벌 게임 전시회 '차이나조이 2019'에서 VR 연애 어드벤처 게임 '포커스온유' 부스 운영을 성료했다.

차이나조이는 중국 최대 게임 전시회로, 올해 행사에는 300여개의 중국 및 글로벌 게임사가 참여해 5천여 종 이상의 게임 및 기기를 전시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HTC VIVE가 주관하는 VR 게임 전시장에 '포커스온유' 부스를 운영하고 현장을 방문한 게이머들에게 게임을 소개했다.

포커스온유 VR포커스온유

지난 7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PC 및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에 정식 출시한 '포커스온유'는 게이머가 사진 촬영이 취미인 고교생이 되어 여주인공 '한유아'와 카페, 학교, 휴양지 등 가상의 공간에서 데이트, 사진 촬영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며 풋풋한 첫사랑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이다.

PC 게임 플랫폼 스팀의 게이머들로부터 '매우 긍정적' 평가를 받았으며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내 인기 VR 게임 Top 3를 기록하기도 한 이 게임은 '차이나조이 2019'에서도 많은 게이머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이와 같은 게이머들의 호평에 부응하고자, 기존 유료 판매를 고려했던 여주인공 '한유아'의 신규 의상 3종을 8월 중 무료로 배포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유저들과 소통 채널을 확대하기 위해 기존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공식 트위터 계정도 3분기 중 개설해 운영할 예정이다.

: 스팀 스마일게이트 PS4 vr 포커스온유 한유아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