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애플 앱스토어에서 청불 게임 유통

조광민

앞으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청소년이용불가' 게임물이 유통된다.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이재홍)는 지난달 31일(수) 개최된 회의에서 애플과 맺은 '자체등급분류사업자 등급분류기준 협약'(이하 자체등급분류 기준 협약)의 개정안을 의결하고 이달 5일(월) 개정된 내용으로 애플 측과 협약을 체결했다.

애플은 지난해 12월 26일 게임위로부터 자체등급분류사업자로 지정을 받았다. 하지만,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에 해당되는 게임물은 국내에 제공하지 않는다는 내용으로 '자체등급분류 기준 협약'을 체결하여 그동안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의 게임물을 제공하지 않았다.

이번 '자체등급분류 기준 협약' 개정안에는 애플이 앱스토어에서 게임위로부터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을 받은 게임물을 유통하는 내용과 '청소년이용불가' 게임물의 등급표시 방법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다.

이번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그동안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청소년이용불가' 게임물을 유통하지 못했던 국내 개발사들에게는 새로운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또한, 이용자 입장에서는 타사의 스토어에서만 유통되던 '청소년이용불가' 게임물을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게임위 이재홍위원장은 "이번 협약 체결은 게임위와 애플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이뤄졌으며, 향후에도 자체등급분류사업자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게임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이용자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국내 신용카드, 체크카드 결제가 추가된다. 국내 앱스토어에서 현대카드, KEB 하나카드, 롯데카드, BC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NH농협카드, KB국민카드 등 8개사와 제휴해 국내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지불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게임위 ci

: 게임위 게임물관리위원회 애플앱스토어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