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당신의 카탈람' 업데이트..'2019 아! 놀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자사의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게임) '아이온'에 오늘(18일)부터 '당신의 카탈람'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이를 기념해 '2019 아! 놀자' 이벤트를 시작한다.

아이온 게이머는 '당신의 카탈람'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신규 통합 필드 '붉은 카탈람(남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종족 간 기지 점령전, 대규모 요새 점령전과 같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기지 점령전은 '제 81기지' 지역을 중심으로 용족의 기지를 점령하고 상대 종족으로부터 방어하는 콘텐츠이며 요새 점령전은 프라데스 요새를 사이에 두고 대규모 RvR(Realm vs Realm, 진영 간 대전)을 펼치며 수호신장을 처치하는 콘텐츠이다.

엔씨 아이온 4 이벤트
엔씨 아이온 4 이벤트

엔씨(NC)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늘(18일)부터 10월 16일까지 '2019 아! 놀자' 이벤트 4종을 진행한다.

게이머는 80레벨(만렙) 캐릭터인 '점핑 캐릭터(계정당 1회)'를 무료로 생성하거나 신규/휴면 게이머에게 게임 초대 코드를 선물해 보상받는 '온생은 80부터'를 확인할 수 있다. 선물한 초대 코드가 등록되면 전설 변신이 가능한 '+10 궁극 장비 세트', '데바 멤버십(30일) 할인권' 등 보상을 얻는다.

또 PC방 접속 시간(일간/누적) 및 인게임 미션 수행 결과에 따라 찬스 티켓을 제공하는 'PC방 찬스 타임'도 확인 가능하다. 게이머는 티켓을 모아 '+15 궁극의 고요한 흑깃 장비 풀세트 상자', '전설 변신 계약서(10종)', 최신형 데스크탑 등 각종 온/오프라인 보상에 응모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엔씨(NC)는 신규 1인 인던 '부서진 심연의 잔해' 공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이머는 인던(클래식/아이템/선택 모드) 내 '격노한 야멘네스' 몬스터 처치 데미지(누적)에 따라 일일 랭크(S/A/B/C)가 적용되고 랭크별 AP(Abyss Point)를 받는다.

마지막으로 직업별 상위 100위 안 게이머들은 일일 순위에 따라 인게임 재화 '큐나'도 얻을 수 있다. 아이온은 인게임 활동(일일 임무, 몬스터 처치 등)을 수행해 '딸기 케이크' 아이템을 수집하고, '헝그링'과 '배불룽' NPC를 만나 케이크를 보상으로 교환하는 '슈고는 케이크를 좋아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