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2019 넥스트콘텐츠페어, 각 지역별 특산 콘텐츠 '살아있네'

조학동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이 주관하는 '2019 넥스트콘텐츠페어'가 개성있는 각 지역별 콘텐츠로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있다.

10월 4일(목)부터 6일(토)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콘텐츠로 커뮤니티를 잇다'라는 주제로 전국 광역시 16곳이 참여해 각 지역의 대표 콘텐츠, 일러스트·캐릭터를 전시하면서 관람객들을 유혹하고 나섰다.

넥스트콘텐츠페어넥스트콘텐츠페어

먼저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은 울산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고래를 테마로 '울산 대왕암공원 AR콘텐츠 고래와의 여행' 기기를 출품했다. 귀여운 고래 모양의 체감형 기기로 아이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또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은 새침떼기처럼 귀여운 표정을 지은 '울산큰애기'라는 캐릭터를 부각시키며 울산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넥스트콘텐츠페어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은 '독도수비대 강치'를 전면에 내세웠다. 용감한 강치와 친구들이 펼쳐가는 신나는 독모 모험이라는 주제로 애니메이션을 공개했으며, 진흥원 측은 이미 한 차례 TV 방영이 끝났다고 소개했다.

넥스트콘텐츠페어넥스트콘텐츠페어

부산정보산업진흥원도 '2020년을 동래 방문의 해'로 칭하며 우스꽝스런 탈 형태의 마스코트 캐릭터인 뚜기와 뚜미를 공개했고, 이외에도 산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카카오 챗봇 서비스 '부산언니'와 발달린 꼬등어, 부산갈매기 런즈, 영도할매 등의 캐릭터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넥스트콘텐츠페어넥스트콘텐츠페어

또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은 전주 스토리와 홀로그램을 섞은 융복합 인형극 '꼭두'를 소개하고 캐릭터 모형을 전시했으며, 충북지식산업진흥원에서 영화, 드라마, 노래 등을 아우르는 한운사 예술제 기념 토크 콘서트로 적극 홍보에 나섰다.

넥스트콘텐츠페어넥스트콘텐츠페어넥스트콘텐츠페어

마지막으로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고흥지역 설화 속 동물찾기를,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 모너진 돌담을 쌓기 위한 라이더들의 숨막히는 레이싱을 다룬 '돌담라이더 AR카트 게임' 등으로 관람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줬다.

행사를 주관한 콘진원의 김일 지역사업본부장은 "지역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위해 각 지열별로 특화된 커뮤니티 구성이 중요하다."며 "지역 콘텐츠들이 글로벌 진출을 통해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전략적 육성과 사업화 확대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페어 부산 넥스트 벡스코 콘진원 문체부 지역 2019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