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2019] 레스트 선수, 월드결선 우승..'서머너즈 워 최고가 되다'

"정말 놀랍습니다! 8강전부터 주욱 보여준 저력이 끝내 이 선수를 우승으로 인도했습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방송을 중계하던 해설자들이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일어나면서 외쳤다. 컴투스가 주최하고 구글이 후원한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 'SWC2019'(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 월드결선에서, '레스트'(L'EST) 선수가 결승에 오른 '톰신'(THOMPSIN) 선수를 3:2로 꺾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SWC2019
SWC2019

레스트 선수는 1천5백여 명의 현장 관람객들과 전 세계의 수많은 글로벌 게이머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우승상금 10만 달러(한화 약 1억 2천만 원)와 월드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하며 '서머너즈 워' 게이머로써 올해 최고의 순간을 맞이했다.

SWC2019
SWC2019

두 선수 모두 강력한 저력으로 결승에 올라온 만큼 두 선수의 대결에 대한 기대감은 대결전부터 하늘을 찌를듯 솟아올랐다. 특히 두 선수 모두 4강전에서 3대2의 접전 끝에 올라왔고, '세계 최고급' 실력을 유감없이 드러낸 만큼 월드 결선 결승전이 열리는 프랑스 파리 메종 드 라 뮈뚜알리떼(Maison de la Mutualité)는 그 어느때보다 뜨겁게 달아오르는 모습이었다.

SWC2019
SWC2019

드디어 시작된 결승전, 1회전에서 기선을 제압한 것은 '레스트' 선수였다. 두 선수는 서로가 암 오라클과 물 팔라딘을 프리밴하면서 이미 서로의 결선 경기를 충분히 분석한 모습을 보였다.

'톰신' 선수는 불 뱀파이어를 제외한 모든 구성이 해제가 가능한 구성으로, '레스트' 선수는 수면을 이용하여 한번에 유닛 하나를 쓰러뜨릴 수도 있는 구성으로 대응한 가운데 '레스트' 선수가 초반부터 유러 유닛에 수면을 거는데 성공하면서 1회전을 손쉽게 가져갔다.

SWC2019
SWC2019

두 번째 경기도 마찬가지였다. '톰신' 선수의 암 오라클에 대해 '레스트' 선수가 불 뱀파이어의 반격으로 대처하면서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갔고, '톰신' 선수가 회심의 일격으로 날린 폭주를 '레스트' 선수가 버텨내면서 한 순간에 승부가 갈렸다.

SWC2019
SWC2019

하지만 이대로 무너질 '톰신' 선수가 아니었다. 3회전부터 '톰신' 선수는 괴력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레스트' 선수가 물 페이리와 물 이누가미의 연속 공격을 노린 구성과 불 리치에 대응한 다소 도박적인 구성으로 시작하자 '톰신' 선수는 방어력 약화 효과가 있는 빛 카우걸보다 상대에게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는 불 리치를 잡아내며 의지가 없는 상대에게 계속적으로 수면을 성공시키며 스코어를 2대1로 만들었다.

SWC2019
SWC2019

4회전 또한 '톰신'의 기세는 그칠줄 몰랐다. '레스트' 선수의 허를 찌르는 조합에 '톰신' 선수는 불 리치를 앞세운 자신이 잘하는 공격력 중심 조합으로 응수했고, 암 오라클의 폭탄이 '레스트' 선수 유닛에게 3개가 들어가면서 승리를 가져갔다. 분위기 반전을 거듭하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는 순간이었다.

SWC2019
SWC2019

하지만 마지막 승리의 여신은 결국 '톰신' 선수를 외면했다. 1억 2천만 원의 운명이 달린 마지막 5회전, '톰신' 선수는 물 야만왕의 공격 속도에 모든 것을 걸고 공격력으로 승부를 보려고 했으나, '레스트' 선수의 물 요정왕의 더 빠른 공격에 손을 써보지 못했다.

제대로 클릭도 해보지 못하고 자신의 유닛들이 속속 삭제당하는 걸 보면서 '톰신' 선수는 힘없이 패배를 선언했고, 결국 마지막 우승을 거머쥐며 세계 최강자의 칭호를 가져간 것은 '레스트' 선수였다.

SWC2019
SWC2019

'레스트' 선수는 결국 우승후보였던 '라마'(L.A.M.A) 선수에 이어 프랑스의 다크호스 '로지스'(ROSITH)선수, 그리고 결승전에서 '톰신' 선수까지 물리치며 2019년 최고의 '서머너즈워' 선수가 되었으며, 우승상금 1억2천만 원과 함께 우승자의 상징인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한편, 이번 SWC2019 월드결선은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러시아어, 일본어, 중국어(북경어, 광둥어), 태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 총 14개 언어 해설이 제공되었으며, 약 30명에 달하는 전문 캐스터 및 해설자들이 경기장과 각 현지에서 실시간으로 참여했다.

SWC2019
SWC2019

또 구글 플레이가 후원에 참여한 가운데, 이번 SWC 2019 월드 결선은 20만 누적 시청자를 돌파하면서 대회를 지켜본 전세계 '서머너즈 워' 게이머들에게도 대회 한정 아이템이 부여되기도 했다.

< SWC2019 월드 결선 결승전>
중국 '레스트' 선수 3대2 승리
1회전 : 미국의 '톰신'(THOMPSIN) 선수 패 : 승 중국의 '레스트'(L'EST) 선수
2회전 : 미국의 '톰신'(THOMPSIN) 선수 패 : 승 중국의 '레스트'(L'EST) 선수
3회전 : 미국의 '톰신'(THOMPSIN) 선수 승 : 패 중국의 '레스트'(L'EST) 선수
4회전 : 미국의 '톰신'(THOMPSIN) 선수 승 : 패 중국의 '레스트'(L'EST) 선수
5회전 : 미국의 '톰신'(THOMPSIN) 선수 패 : 승 중국의 '레스트'(L'EST) 선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