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초대형 업데이트 돌입..'리니지2M 등 신작 물결 덮는다'

출시 후 단 한 번도 매출 1위(국내 구글 플레이 기준)를 내주지 않던 절대강자 '리니지M'이 신규 클래스인 '신성검사'와 신서버 '이실로테'를 포함한 신작 게임 수준의 초대형 업데이트로 하반기 신작들을 잠재울 태세다.

더 샤이닝
더 샤이닝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게임) '리니지M'에 오늘(29일) 신규 에피소드 '더 샤이닝(THE SHINING)'의 사전예약을 시작하면서 이같은 야심을 노골적으로 드러냈다.

엔씨 김효수 리니지M
엔씨 김효수 리니지M

김효수 '리니지M' 개발실장에 따르면 '더 샤이닝'은 '리니지M'의 네 번째 에피소드로, 게이머는 오는 11월 6일까지 '리니지M'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업데이트는 11월 7일 실시하며 사전예약에 참여한 게이머는 ▲기간제 7검 4셋 장비 티켓 ▲태고의 옥새 1개 ▲성장 가속 퀘스트 두루마리(이벤트) 5개를 받을 수 있다.

이 '더 샤이닝' 에피소드 업데이트에는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신성검사'와 신서버 '이실로테'가 등장하는데, 김효수 개발실장은 이 신성검사를 통해 '기존의 방식을 뛰어넘는 다른 차원의 전투가 가능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엔씨 더샤이닝 리니지M
엔씨 더샤이닝 리니지M
엔씨
더샤이닝 리니지M
엔씨 더샤이닝 리니지M
엔씨 더샤이닝
리니지M
엔씨 더샤이닝 리니지M
엔씨 더샤이닝
리니지M
엔씨 더샤이닝 리니지M

신성검사는 검과 마법을 모두 사용하는 독특한 클래스로 ▲다른 캐릭터와 자신의 위치를 바꾸는 '포지션 체인지' ▲스킬 쿨타임을 초기화하는 '타임 클리어' ▲ 각종 버프를 받지 못하는 강력한 CC(Crowd Control, 군중 제어) 기술 '세인트 스턴' 등의 스킬들을 가진다.

또한 ▲타 크래스가 사용하는 스킬을 복사해서 반격하는 '매직미러', ▲ 검에 스킬을 적용하는 인챈트 웨폰, ▲7번째 공격이 무조건 크리티컬 확정타로 반응하는 '세인트 블로우' 스킬 등 비교적 적은 레벨로도 전투를 벌일 수 있게 된다.

김효수 개발실장은 "자동사냥에서도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으며 PVP에서도 뛰어난 능력을 보일 수 있는 클래스"라고 정의했다.

엔씨 더샤이닝 리니지M
엔씨 더샤이닝 리니지M

이외에도 엔씨(NC)는 혈맹 레벨 향상 등 혈맹에 대한 혜택을 높은 수준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게이머간 무기 대여 시스템을 진행한다. 전설급의 무기를 다른 게이머에게 대여해주고 경험치를 제공받는 식이다.

엔씨 더샤이닝 리니지M
엔씨 더샤이닝 리니지M

또 오만의탑 최상층에 모든 서버가 모이는 마스터 서버를 생성해 최상층 게이머들의 전장을 구축했으며, ▶신규 필드 '고룡의 성지' ▶던전(화룡의 둥지, 얼음 수정) 리뉴얼 ▶월드 던전 오만의 탑 등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한다는 계획이다.

강정수 '리니지M' 사업실장은 "업데이트를 진행할때, 게이머분들의 지표를 보고 니즈를 파악해서 최우선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이번 초대형 업데이트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게이머들은 오는 11월 7일부터 신서버 '이실로테'의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신서버에서 '리니지M'을 즐기면 ▲다른 서버에서 보유 중인 유료 장신구 아이템 무료 이전 ▲75레벨까지 최대 2,000%의 경험치 보너스 ▲유료 장신구를 얻을 수 있는 신서버 전용 던전 이용 등의 혜택을 받는다.

다음은 '리니지M' 발표회 질의응답 내용.

Q : 신규 클래스인 신성검사는 기존의 메타와는 많이 바뀐 것 같다. 이렇게 기획한 의도가 궁금하다.
A : 많은 신규 클래스를 고민하고 있으며, 여러 클래스 중에 현재 상황에 가장 맞는 걸 고르고 있다. 공격 성공률이나 대미지를 높이는 식 말고 다른 플레이가 가능한 형태로 가게 하기 위해 신성검사를 만들게 됐다. 기존 클래스가 가지지 못했던 포지션을 가지도록 설정하고 있다.

Q : 신성검사가 너무 메리트가 있는 직업이 아닌가. 밸런스를 어떻게 맞출 계획인가.
A : 강점이 많은 클래스지만 사실 약점도 존재한다. 요소적으로 쿨타임 부분이 제약이 될 것이다. 남발하지 못하고 정말 위급할때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Q : 어떤 지표를 바탕으로 지금처럼 혈맹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었나?
A : 혈맹들의 활동 로그를 보니 상위 혈맹에게 집중되고 있었다. 그래서 적은 혈맹들의 혜택을 집중해서 많은 분들에게 혈맹의 재미를 느끼게 해드려야겠다고 생각했다.

Q : 오만의 탑 마스터 서버에 대한 보상이 궁금하다. 특별 보상이 존재하는가?
A : 100개 서버의 리워드가 한 곳에 모인다. 따로 보상을 준비하지 않아도 어마어마한 리워드가 제공될 것이다.

Q : 보인스 커맨드는 언제 적용이 되는가?
A : 보이스쪽 담당자와 저희 클라이언트 담당자 작업중이다. 연내에 기본적인 서비스를 해보려고 한다.

Q : '리니지M'이 4번째 에피소드를 맞았다. 이 게임의 가장 큰 강점이 무엇인가?
A : '리니지'는 '리니지'만의 독특한 전투 문화와 고유의 커뮤니티 문화가 있다. '리니지M' 또한 감성적인 부분과 커뮤니케이션이 굉장히 짜임새있게 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게이머분들께 매번 어떻게 새로운 것을 전할까 고민하고 노력했기에 게이머분들이 다른 게임들이 찾지 못하는 '리니지M'만의 재미를 느끼고 계시다고 생각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