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e스포츠로 자리잡은 ‘SWC 2019’, 그 뜨거웠던 현장의 열기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SWC 2019)’ 월드결선이 지난 10월 26일 프랑스 파리에서 성황리 개최된 가운데,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각지에서 모인 ‘서머너즈 워’ e스포츠 팬들의 모습과 대회 이모저모를 담은 사진들을 공개하고 뜨거웠던 월드결선 현장의 열기를 전했다.

이번 ‘SWC 2019’ 월드결선은 관람 예약 시작과 동시에 전석 마감되고, 생중계 당시 누적 조회수 125만 건을 기록하는 등 역대 가장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됐다. 유럽 관객들의 열띤 응원 속에 프랑스 파리 월드결선에서 최고 흥행을 기록한 ‘SWC’는 올해로 3회째를 맞으며 명실상부 대표적인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 대회의 면모를 확인시켰다.

특히 이날 현장에는 아침부터 경기장을 둘러싼 긴 대기 행렬로 경기 전부터 대회의 뜨거운 열기를 예고했으며, 세계 각지에서 모인 1,500여명의 관객들이 5시간 넘게 선수들의 경기에 환호성을 쏟아내며 객석을 빼곡히 채웠다.

관객의 연령대도 10대부터 40대까지 남녀노소 폭넓게 포진했다. ‘서머너즈 워’ 유럽∙글로벌∙아시아 서버 등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지역 팬들이 현장을 찾았으며, ‘서머너즈 워’ 팬들의 연중 최대 축제인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 대회 ‘SWC 2019’ 진수와 뜨거운 현장의 분위기를 함께 즐겼다.

한편, ‘SWC 2019’는 총 상금 21만 달러(약 2억 5천만 원)의 역대 규모로 진행됐으며, 중국의 레스트가 대망의 우승컵과 10만 달러(약 1억 2천 만원)의 우승 상금의 거머쥐며 마무리 됐다. ‘SWC 2019’ 전 경기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wc2019 이미지
swc2019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