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지스타 2019]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전투를 커스터 마이징 해보세요"

조광민

지스타 2019 넷마블 부스에서는 세븐나이츠 신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공개됐다. 이 게임은 세븐나이츠 영웅들이 사라진 후 혼돈의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설립된 기사단 이야기를 다루룬다.

특히 이용자가 세븐나이츠 세계관의 주인공이 되어 직접 세븐나이츠 영웅으로 변신하거나, 부분적으로 무기 변신이 가능해 영웅 및 무기의 다양한 조합과 몰입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이머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만의 화려한 협력기와 제압기 등 특수 스킬을 활용한 협력전투의 차별화된 재미를 체험할 수 있다.

또 다른 세븐나이츠인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어떤 매력으로 뭉쳤는지 넷마블넥서스 안준석 개발총괄 PD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넷마블넥서스 안준석 개발총괄 PD

Q. 먼저 출시 시기가 언제 쯤인가?
A. 2020년 하반기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

Q. 그래픽이 매우 수준급이다. 최적화와 발열 등에 대한 문제는 없나?
A. 오픈 시기까지 꾸준히 최적화해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현재 기준 최저 사양은 아이폰7이다.

Q. 원작과의 연결되는 세계관은?
A. 세븐나이츠 영웅들이 사라진 시대를 배경으로 게이머가 주인공이 되어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 서사적인 연계성 보다는 세븐나이츠1과 2의 매력적인 영웅과 게이머의 아바타가 관계를 맺어 가면서 기존 세계관을 점차 알아가고 확장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Q. 레볼루션이란 타이틀을 채택하게 된 배경도 함께 설명 부탁한다.
A. IP를 제대로 활용하고 또한 확장 시키면서도 차별화 된 게임을 만들고 싶었다. 매력적인 세븐나이츠의 비주얼을 하이퀄리티 캐주얼 풍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 액션으로 계승하고, 게이머가 세계관 속 주인공이 되어 영웅들과 함께 모험하는 MMORPG 제작이 목표다. 임팩트 있고 차별화 된 신선한 재미를 게이머분들이 즐기게 하자는 목표를 갖고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타이틀로 채택하게 됐다.

Q. 세븐나이츠의 다양한 캐릭터 중 8종의 캐릭터가 우선적으로 선정된 이유가 궁금하다.
A. 이번에 선보인 캐릭터들이 게임 내 초반 스토리의 주인공들이며, 런칭 시 다양한 무기를 착용한 30종 가량의 세븐나이츠 영웅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제작 중에 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Q. 다른 MMORPG와 비교했을 때 세븐나이츠 레볼루션만이 가지고 있는 강점 및 특징은 무엇인가?
A.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스토리텔링, 협력플레이, MMO게임성 등등에서 많은 특징을 갖고 있는데, 가장 큰 특징은 나만의 전투 커스터마이징을 하는 것이다. 게이머가 생성한 아바타는 모든 무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떤 무기를 장착하느냐에 따라 스킬이 바뀌고 전투 스타일이 바뀐다. 또한, 영웅으로 변신하면 영웅 스킬을 사용한다. 단순히 외형이 변하는 것이 아니라 영웅 고유의 스킬들을 사용하게 되며 상황에 따라 적절한 영웅으로 변신해 스킬을 사용하여 효과적이고 전략적인 전투를 지향한다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라고 본다.

Q. 무기 변신과 영웅 변신에 대해서 좀 더 소개해달라.
A. 6종의 무기는 아바타가 무기 교체 시스템으로 사용한다. 앞으로 무기 종류는 계속 추가 될 예정이며 자유롭게 교체해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제작하고 있다. 영웅 카드의 변신은 2종류로 부분 변신(영웅 무기만) 과 완전 변신으로 나뉘어져 있다. 부분 변신 카드 스펙은 현재 검토 중이며, 완전 변신 카드로 변신한 상태에서는 다른 무기 장착이 불가능하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조금 더 보충하면 영웅의 무기만 담긴 카드가 있고 그 카드를 사용하면 무기만 부분 변신 되는 콘셉트다 예를 들어, 아일린의 창 무기 카드를 사용하면 아바타의 무기가 아일린의 창으로 변신한다.

Q. 영웅이 카드로 표현됐는데 카드를 획득하는 경로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
A. 카드 획득 방식이나 성장 구조에 대해서는 내부 논의 중이다. 적절한 시점에 상세한 내용을 공개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Q. 출시 기준 무기와 카드의 종류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
A. 아바타 무기는 12종, 영웅 카드는 30종을 목표로 하고 있다.

Q. 액션에 따른 시점이나 조명도 어느 정도 조절이 필요해 보인다.
A. 현재 카메라 모드는 지속적으로 R&D 중이다. 기본 공격이 전진 콤보형 이고 논타겟팅으로 여러 몬스터를 쓸어 잡는 재미가 있는 게임이다. 이러한 특징들을 반영한 액션 카메라 모드를 개발 중이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Q. 세븐나이츠2와의 가장 큰 차별점은 무엇 인가?
A. 비주얼 스타일과 게이머의 아바타 유무가 가장 큰 차별점이다. IP에서 공통점은 있지만, 비주얼 스타일과 기반 시스템에서 큰 차이점이 있어서 게이머에게 다른 게임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2,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다 달라서 다양한 게이머 층들이 즐기는 IP로 확장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Q. 탱커, 딜러, 힐러 같은 클래스 개념은?
A. 모든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 아바타이기 때문에 어떤 무기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협력플레이 시 역할이 실시간으로 바뀔 수 있다.

Q. 제압기와 협력기의 명확한 차이가 뭔지 궁금하다.
A. 몬스터를 공략하는 방법으로 특정 패턴 또는 상황에서 반격과 같은 타이밍에 QTE로 시전하는 스킬이 제압기다. 협력기는 2인 이상이 타이밍에 맞춰 시전하는 제압기를 말한다. 제압기는 특정 보스의 특정 패턴 또는 주위 상황에 의해 특정 영웅들이 사용할 수 있다. 협력의 손맛과 화려한 전투 연출 모두를 추구한다.
또한, 제압기 연출은 영웅마다 다르다. 특정 보스의 특정 패턴 시 5종의 영웅이 제압기를 쓸 수 있다면 5종의 영웅 모두 다른 연출을 보여준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Q. 활을 든 에이스나 방패만 든 루디 등이 인상적이다. 다른 세븐나이츠 영웅도 원작과 다른 무기가 마련되나?
A. 현재 개발 중이기 때문에 상세한 스펙을 말씀드리기는 어려우나, 많은 게이머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른 세븐나이츠 영웅들도 준비 중이다.

Q. 원작의 스토리를 몰라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즐기는 데는 무리가 없을까?
A. 초반에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만의 스토리텔링을 경험하면서 자신의 아바타에 몰입하게 되고 서서히 세븐나이츠 오리지널 세계관과 연결되어 간다. 즐기는 데 무리가 없을 것이다.

Q. 전투의 액션성과 타격 감을 위해서 특별히 신경 써서 개발한 듯하다.
A. 상황마다 골라 쓸 수 있는 멋진 스킬들이 많이 있고 보이는 대로 때리고 피하면서 몬스터를 날리고 부수는 리액션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화려함을 보여 줄 때는 QTE 제압기를 통해 연출 된 장면을 보여주고, 다수의 몬스터를 쓸어 잡을 때는 스킬 연계와 변신을 활용하면 콤보가 시원스럽게 나갈 수 있도록 했다.

넷마블넥서스 안준석 개발총괄 PD

Q. 이벤트 연출과 이펙트의 퀄리티가 매우 높다. 앞으로도 이를 유지할 수 있을지가 궁금하다.
A. 연출, 이펙트 퀄리티 그리고 다양한 스킬의 경우 전략적인 선택이었다. 이 부분에서 다른 게임과 차별화되기 위해 큰 노력을 하고 있다.

: 넷마블 지스타 지스타2019 넷마블지스타2019 세브나이츠레볼루션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