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흑의 반역자' 선보인 파판14, "PC방 순위"부터 후끈

액토즈소프트에서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게임 '파이널판타지14'의 대규모 신규 확장팩 V5.0 ‘칠흑의 반역자’ 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지난 12월 3일 정식 업데이트된 ‘칠흑의 반역자’는 세계 최대의 콘텐츠 리뷰 전문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평점 91점을 기록하는 등 기존 파이널판타지14 확장팩 역사상 가장 호평을 받으며 기대를 모은 업데이트다.

파판14 칠흑의 반역자 이미지
파판14 칠흑의 반역자 이미지

이번 업데이트는 빛의 전사였던 전작의 주인공들이 어둠의 전사가 되어 다른 세계로 여행을 떠나고 그 속에서 다양한 여행을 즐기는 내용으로 진행되며, 토끼귀를 가진 여성 수인 종족 비에라족과 같은 수인이지만, 호랑이, 표범 등 강인한 동물의 외모를 지닌 로스가르족 등 신규 종족이 추가된다.

아울러 라케티카 대삼림, 아므 아랭, 레이크랜드 등 신규 지역이 새롭게 등장해 다양한 모험을 즐길 수 있게 되며, 빛의 범람으로 질서가 무너진 지역을 다시 되찾는 신규 고난이도 레이드 던전 '희망의 낙원 에덴' 및 채집가 제작사 제작 아이템이 더욱 다양하게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여기에 용기사, 음유시인, 흑마도사, 건브레이커 등 기존 게임 내 직업군의 밸런스 조절 및 스킬 변경이 이뤄지고, 그동안 실마리로만 등장했던 핵심 캐릭터 간의 이야기와 세계관의 변화 등 다양한 부분에서 게이머들의 의혹을 해소시켜 줄만 한 충격적인 내용이 공개되는 등 대대적인 변화를 겪는 것도 이번 업데이트의 특징 중 하나.

파판14 팬페스티벌 이미지
파판14 팬페스티벌 이미지

이러한 내용을 담은 칠흑의 반역자는 ‘파이널판타지14 시리즈 중 가장 방대하면서도 최고 수준의 서사’라는 평가를 받으며, 평점 90점 이상을 달성한 게임에게 주어지는 ‘MUST-PLAY’에 선정된 바 있다.

국내 반응도 뜨겁다. 먼저 지난 3일 진행된 V5.0 ‘칠흑의 반역자’ 업데이트를 통해 메인 시나리오 및 신규 직업, 신규 인스턴스 던전, 토벌전 등 신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됐으며, 매칭 지원 시스템 ‘트러스트’, 역할 퀘스트 등 신규 시스템도 도입되었으며, 신규 세계 ‘노르브란트’의 ‘크리스타리움’, ‘율모어’ 등 새롭게 추가된 8개의 지역을 배경으로 ‘어둠의 전사’가 되어 빛을 물리치는 시나리오가 공개됐다.

더불어 신규 직업 ‘건브레이커’와 ‘무도가’를 선보였다. ‘건브레이커’는 ‘소일’에 ‘마력’을 채워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는 방어 역할 직업이다. ‘무도가’는 원거리 공격을 하는 동시에 파티원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파판14 팬페스티벌 이미지
파판14 팬페스티벌 이미지

뿐만 아니라, 사자와 표범을 연상케 하는 ‘로스가르’ 및 큰 귀가 특징인 ‘비에라’ 등 새로운 종족과 함께, 신규 야먄족 ‘픽시족’, ‘응 모우족’, ‘드워프족’을 공개했다. 또, ‘요정왕 티타니아’, ‘전능자 이노센스’가 출현하는 신규 토벌전과 ‘홀민스터’, ‘도느 메그’ 등 총 8종의 신규 인스턴스 던전을 추가했다.

이 밖에도, 클래스와 직업의 최고 레벨을 기존 70레벨에서 80레벨로 확장하고, 기존 스킬을 개편, 직업별 신규 스킬을 추가하는 등 게임성을 강화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러한 콘텐츠에 힘입어 파이널판타지14는 홍련의 반역자 업데이트 이후 온라인게임의 인기를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PC방 순위 20위권에 다시 진입하는 등 다시 활력을 얻고 있는 모습이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V5.0 ‘칠흑의 반역자’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대규모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판14 팬페스티벌 이미지
파판14 팬페스티벌 이미지

먼저, ‘파이널판타지14’에 처음 가입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7일간 게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무료 이용권’을 지급한다. 또, ‘30일 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해당 상품을 구입한 신규 이용자에게 ‘7일 이용권’을 추가로 제공하고, V5.0 ‘칠흑의 반역자’를 보다 빨리 즐길 수 있도록 70레벨 점핑 아이템 ‘직업별 모험록: 홍련편’ 및 ‘홍련의 모험록’을 선물한다.

이어 ‘30일 이용권’을 구매한 복귀 이용자에게 ‘3일 이용권’ 및 ‘창세 무기’ 1종, ‘창세 장신구’ 5종을 추가로 제공하며,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암흑기사 피규어’, ‘에오르제아 설정집 제2편’ 등 다양한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와 함께 PC방 혜택을 대폭 강화하고, 17일까지 PC방 포인트를 두 배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기존 PC방 포인트의 교환 가능 아이템을 희귀 및 한정판 아이템으로 변경하고, PC방 전용 인스턴스 던전 및 전용 임무를 추가했다. 또한, ‘경험치 100% 상승’ 등 한층 더 강화된 버프를 제공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