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서머너즈 워, 더욱 정교한 대결 가능해졌다..월드 아레나 업데이트

조학동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실시간 대전 콘텐츠인 '월드 아레나' 시스템에 새로운 룰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의 기반인 '월드 아레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여 게이머들에게 보다 균등한 기회의 실시간 대전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적용된 것으로, 더욱 정교한 전략 플레이가 가능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서머너즈워 아레나

먼저 월드 아레나에서 추가 턴을 획득해 대전에 강력한 변수로 작용하는 '폭주' 룬의 발동 조건이 변경됐다. 자신의 몬스터가 폭주를 발동하면 아군의 모든 몬스터 폭주 발동 확률이 5% 감소하고, 상대 플레이어 몬스터가 발동 시, 아군 몬스터 폭주 확률이 5% 증가하도록 개편됐다.

한 번의 발동만으로도 대전에 극적인 요소로 떠오르는 폭주의 재미는 유지하되 두 플레이어가 발동 기회를 비슷하게 가질 수 있도록 조정해 더욱 정교한 전략 승부가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전투 승점 시스템을 개편해 월드 아레나 대전에서 등급 간 획득 또는 감소되는 승점의 격차를 줄이고 다른 등급의 게이머들과 월드 아레나를 즐기는 플레이 재미도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컴투스는 이처럼 보다 정교한 대전 시스템으로 개편된 월드 아레나를 지난 23일부터 '서머너즈 워'에서 실시된 스페셜 리그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스페셜 리그는 오는 2월 6일부터 전개되는 '월드 아레나 시즌12' 시작 전까지 즐길 수 있으며, 참여 시 성적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서머너즈 워'에는 이번 월드 아레나 시스템 업데이트와 함께 자신의 몬스터 외형을 화려하게 변신시킬 수 있는 신규 형상변환도 만나볼 수 있다.

전설의 신수 피닉스, 마력의 탐구자 뇌제, 제국장교 네오스톤 에이전트, 저주받은 약탈자 광전사, 대해의 무법자 해적선장 등 강렬한 이미지의 몬스터 형상변환 5종이 소개됐다.

: 월드 업데이트 개편 아레나 서머너즈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