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우리에게 초콜릿은 아이템이다" 게임업계,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활발

조영준

2월 14일 그날이 왔다. 여성이 남성에게 초콜릿을 주는 그날 '발렌타인 데이' 말이다. 누구에게는 나와는 상관없는 그냥 금요일이기도 하지만, 다른이에게 발렌타인 데이는 사랑하는 연인, 가족에게 새해 처음으로 선물을 하는 동전의 양면 같은 매력을 지닌 날인 것이 사실.

하지만 게임을 즐기는 이들에게 발렌타인데이는 초콜릿을 주고받는 날이 아닌 다른 의미로 다가오기도 한다. 바로 게임사들이 2월 14일을 맞이해 일제히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해 평소에 얻기 힘든 아이템을 얻는 아주 즐거운 날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게이머들의 기대에 보답이라도 하듯 2020년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게임업계는 자신들이 서비스 중인 다양한 게임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며, 많은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는 중이다.

달빛 조각사 발렌타인 이벤트

먼저 카카오게임즈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달빛조각사’에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모험가의 집’ 치장 아이템을 비롯해, ‘꾸밈옷’과 ‘버프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 퀘스트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지난 4일(화)부터 진행하는 ‘사랑의 묘약! 초콜렛으로 사랑을 전달해요♥’ 이벤트에서 NPC ‘쇼콜라’를 도와 초콜렛 제작을 완수하면 ‘초콜렛 마루’, ‘초콜렛 벽지’ 등 하우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마녀의 초콜렛 수집’ 이벤트를 통해 4종의 말괄량이 마녀 NPC(쇼콜라, 헤이즐, 시나몬, 바닐라)가 부탁하는 ‘마녀의 초콜렛’을 꾸밈옷 ‘쇼콜라 스윗 모자’, 하우징 아이템 ‘초콜렛 협탁’, ‘초콜렛 침대’ 또는 버프 물약 ‘베르사의 가호’ 등과 교환할 수 있다 더불어, ‘핑크빛 털뭉치’, ‘동물의 두개골’ 등 이벤트 아이템을 수집해 마녀 NPC 4종에 전달하면 ‘크리스탈’, ‘황금 옷감’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초콜렛 상자’를 제공받는다.

카운터 사이드 이미지

넥슨 역시 온라인과 모바일을 가리지 않고 대대적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 11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던전을 플레이하며 모든 식량이 지구에서 사라질 것을 대비해 주인공 소대 ‘펜릴 소대’가 열매를 구하러 이면세계를 탐사하는 이색적인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으며, 던전 플레이와 접속 보상으로 밸런타인데이 기념 아이템 ‘초코볼’을 보상 받을 수 있다.

축구 게임의 본좌 ‘FIFA 온라인 4’에서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버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14일 60분 이상 게임에 접속하면 ‘1,200만 BP’, ‘확률 반반 BP카드(750만 or 1,500만 BP)’, 등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는 ‘발렌타인 선물’을 지급하고, PC방에서 접속 시 ‘[20TOTY 포함] 발렌타인 Top Price 300’, ‘[20TOTY 포함] 발렌타인 OVR 93+ 스페셜팩’, ‘2,500만 BP’를 모두 획득할 수 있는 ‘해피 발렌타인 선물상자’, ‘행운의 BP카드(1,500만~3,000만 BP)’, ‘확률 반반 BP카드(1,500만 or 3,000만 BP)’ 등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 발렌타인 이벤트

이와 함께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에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한 던전을 오는 27일까지 오픈한다.

시공의 균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던전에는 '커플 파괴자 아스문트', '질투의 화신 오크 광전사', '실연 당한 리자드맨 주술사' 등의 이름을 가진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던전을 클리어하면 '빛나는 강화주문서', '마프르의 가호' 등 인기 아이템과 함께 '하트 스톤'을 보상으로 받는다.

획득한 '하트 스톤'은 발렌타인 선물가게에서 게임 아이템들로 교환이 가능하다. 이번에 교환할 수 있는 게임 아이템은 'SR등급 도너츠의 소울 스톤(관통 집혼석)', 'SR 등급 컵케이크의 소울 스톤(HP 집혼석)', 'SR등급 마카롱의 소울 스톤(회피 집혼석)' 등 발렌타인 기념 아이템들과 ‘빛나는 강화주문서’ 등 인기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마그나딘(게임 속 광장)'에 이벤트 기간에만 등장하는 초콜릿 케이크를 조작하면 사냥에 도움이 되는 버프형 아이템을 매일 3개씩 획득할 수 있으며, 오는 23일까지 접속만 해도 ‘빛나는 강화주문서’, ‘마프르의 가호 랜덤상자’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발렌타인 특급 접속 이벤트도 매일 진행한다.

검사 모바일 발렌타인 이벤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공식 크리에이터 ‘모영순’이 출연하는 특별 영상을 공개하고, 나 홀로 발렌타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발렌타인 데이 기념으로 13일부터 ‘나 홀로 발렌타인 이벤트’가 시작된다. 일일 미션을 완료하고 얻을 수 있는 <발렌타인 초콜렛 상자>를 통해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아이템을 활용하여 영웅 등급의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지난 1월에 진행된 유저간담회를 통해 접수된 게임 밸런스 개선도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영웅 등급 장비의 밸런스와 유료 장신구의 능력치가 상향된다. 또한, 13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스킬 3종이 업데이트되며, 다양한 유저 건의사항을 반영한 편의성 개선작업도 진행된다.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한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샤카투 상점’에서 고대 금주화를 사용하면 받을 수 있는 ‘다크 초콜릿’을 모아 ▲방어구&무기 의상 상자 ▲돌파의 연금석 함 ▲우두머리 파편함 ▲발란 무기 또는 방어구 파편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 발렌타인 달빛조각사 리니지2레볼루션 검은사막모바일 카운터사이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