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레어 스킨부터, 장르 파괴까지” 이색 만우절 이벤트 눈길

4월 1일 만우절이 돌아왔다. 비록 코로나 사태로 인해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사회 전반의 분위기가 가라앉아 있는 상황이지만, 1년 365일 중 거짓말이 허용되는 단 하루인 4월 1일을 맞아 게임업계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미소를 주고 있는 모습이다.

LOL 파자마 수호자 우르곳 스킨
LOL 파자마 수호자 우르곳 스킨

먼저 라이엇 게임즈는 만우절을 맞아 소문으로만 존재하던 금단의 스킨을 꺼내 들었다. 바로 인체연성을 통해 다시 태어난 괴이한 캐릭터 우르곳과 미소녀 컨셉의 별수호자 스킨을 더한 '파자마 수호자 코스프레 우르곳'이라는 이름부터 혼돈 가득한 신규 스킨을 공개한 것.

우르곳은 험악하고 강한 이미지로 대표되는 챔피언으로 최근 귀여운 컨셉의 신규 스킨을 장착한 모습이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공개되면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는 라이엇 게임즈가 LoL 플레이어들의 재치 있는 요구를 반영한 것으로 해당 챔피언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공개된 LoL의 만우절 특별 스킨인 ‘펭구 코스프레 트리스타나’, ‘뿔보 코스프레 베이가’ 역시 소환사의 협곡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유명 인플루언서가 등장하는 만우절 특집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4월 2일, ‘침착맨’ 채널을 운영하는 스트리머 이말년과 160만여 구독자를 보유한 스타 유튜버 ‘감스트’가 LoL 실력파 선생님 컨셉으로 각각 개인 방송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타이틀은 ‘대기만성 특강’으로, 가벼우면서도 재미있는 허세가 가득한 실력상승 특강을 선보일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펍지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에 장르 파괴를 시도했다. 4월 1일을 맞아 새롭게 등장한 ‘판타지 배틀로얄’은 금일 오후 4시부터 8일 오후 4시까지 즐길 수 있는 특별 이벤트 모드다.

특히, 기존 배틀그라운드 콘텐츠를 버리고 바바리안(Barbarian), 레인저(Ranger), 위자드(Wizard), 팔라딘(Paladin) 등 네 가지 직업의 캐릭터로 플레이할 수 있어 판타지스러움을 더하고, 직업별 특성으로 전략적 팀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판타지 배틀로얄 모드에서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은 크고 아름다운 검으로 근접 공격을 담당하는 ‘바바리안’, 연사 기능이 있는 석궁으로 원거리 저격을 담당하는 ‘레인저’, 모든 스킬이 광역 대미지로 이루어진 광역 대미지 딜러 ‘위자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힐러 ‘팔라딘’으로, 매치마다 직업을 변경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해당 모드는 에란겔 맵 내 3 인칭 시점(TPP) 및 4인 스쿼드로 매치가 진행된다(1인 스쿼드 모드 불가, 최대 인원 80명). 판타지 배틀로얄 배너를 통해 전용 로비로 입장하고, 경기 시작 전까지 주어지는 대기 시간에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보급 상자 또는 필드에서 획득한 ‘지르콘’으로 장비의 최종 레벨업을 할 수 있고, 보급 상자와 상호작용(F키)을 통해 30초간 적의 공격에도 데미지를 입지 않는 상태가 되는 등 게임 내 다양한 컨셉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엑소스히어로즈 만우절 이벤트
엑소스히어로즈 만우절 이벤트

라인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수집형 RPG '엑소스히어로즈'는 독창적인 페이트 코어를 선보인다. '엑소스히어로즈'의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특별 페이트 코어 스킨은 그림판으로 그린 듯한 엄청난 퀄리티로 등장하며, 당당히 특수 스킬을 지닌 페이트로어로 게임 내 등장한다. 해당 페이트 코어는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이들이라면 누구나 만나볼 수 있다.

데스티니차일드 만우절 이벤트
데스티니차일드 만우절 이벤트

매혹적인 캐릭터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시프트업의 데스티니 차일드는 만우절을 기념해 데스티니 차일드 외전 ‘영원의 계약’의 출시를 전격 예고했다. 마치 90년대 게임잡지에서나 나올 법한 문구와 그림체를 가진 이 게임은 그림 스타일이 파랜드택틱스와 영웅전설 등 클래식 RPG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시프트업의 신작(?)이다.

특히,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인터넷망 접속 게임, 만화영화를 뛰어넘는 32가지 칼라 고품격 비디오 게임이라는 놀라운 그래픽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으며, 카세트테이프보다 더 생생하게 가슴을 울리는 장엄한 16화음 음악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지도앱에서 찾지 못하는 시프트업 영업소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