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마케팅 기업 '앱러빈' 게임오브워 개발사 '머신존' 인수

게임 오브 워로 유명한 게임 개발사 머신존이 모바일 게임 마케팅 전문 기업에 인수된다. 앱러빈은 게임오브워 개발사로 유명한 머신존을 인수한다고 금일(15일) 밝혔다.

머신존은 게임오브워:파이어에이지, 모바일 스트라이크, 파이널 판타지 XV: 새로운 제국 등 다양한 전략 게임으로 전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게임사다. 국내에서도 홍보 모델 케이트 업튼을 앞세워 2014년 지스타에 참가해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양사는 조만간 인수 승인 절차를 밟을 예정이며, 개별 투자의 조건은 비공개다. 앱러빈은 머신존과 함께 인력, 게임, 그리고 기술을 결합해 새로운 몰입형 모바일 게임을 시장에 출시함과 동시에 게임 개발자가 게임을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수익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 간 협업은 즉시 시작될 예정이며, 최종적으로 AppLovin의 본사가 미국 팔로 알토에 위치한 머신존 본사 부근으로 이전하게 된다.

한편, 앱러빈은 이번 머신존 인수 이전에도 스위트 이스케이프로 유명한 리뎀션 게임즈, 라이온 스튜디오, 피플펀, 벨카 게임즈, 클리프와이어 게임즈, 파이어크래프트 스튜디오, 기와 등 다양한 게임사에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앱러빈
앱러빈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