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프리뷰]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주술사' 업데이트

조광민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 5월 말 주술사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이미 14일 공개된 사전 등록 페이지에 게이머의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으며,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신규 서버 등도 업데이트 예정이다. 함께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살펴보자.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폭주하는 금단의 힘, 신규 직업 '주술사'

주술사는 부적과 주술도를 사용하는 원거리 전투 직업으로, 진족과 린족이 선택할 수 있다. 주술사는 특수 무공 시전 시 '마령'을 소환하여 캐릭터와 협공을 펼치고, 연속적인 광역 공격을 가하여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단체 공격에 특화된 직업이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마령을 통해 적을 공중으로 띄워 광역 공격을 가하며 적을 결계 후 재차 공격하는 화려한 연계 무공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원거리 공격으로 순식간에 적을 이동불가 상태로 만들고 광역 공격과 이어지는 필살무공으로 적을 속박시키기도 한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주술사의 또 다른 특징은, 소환된 마령을 이용해 힘을 얻는 '강신' 이다. 강신 무공은 일시적으로 캐릭터의 외형이 변하면서 캐릭터에게 버프를 부여해 상대에게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다. '강신' 무공의 초식 세팅에 따라 파티원도 강신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파티 플레이에서의 활약도 기대된다.

주술사 업데이트를 맞이해 신규 직업 주술사를 보다 빠르게 육성할 수 있도록 '주술사 성장 이전권' 도 추가된다. 기존 10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20레벨 이하의 주술사에게 성장 이전권을 사용하게 되면 경험치 및 무공/내공, 홍문 신공 포인트 등을 이전할 수 있는 기능이다.

주술사 성장 이전권을 비롯해 기존 캐릭터가 보유한 무공패를 이전할 수 있는 '무공패 이전권'과 보유한 보석을 다른 캐릭터로 이전시킬 수 있는 '보석 이전권'을 통해 기존에 타 직업을 플레이하고 있던 이용자들이 신규 직업 '주술사'를 플레이하는 부담을 줄였다.

신규 이벤트 던전 '하와 호수' 오픈

하와 호수는 사악한 주술에 잠식당한 하와족이 머물고 있으며, 일정 기간 운영되는 이벤트 던전으로 1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1인 던전이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던전은 주차별로 25단계씩, 매주 도전할 수 있는 상위 난이도의 던전이 오픈되며 총 4개의 난이도로 구분된다. 4개의 난이도로 구분된 이벤트 던전은 주 1회씩 도전 가능하다.

단계별 던전 공략에 성공하면 이벤트 주화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고, 도전하는 단계가 높아질수록 더 좋은 보상에 도전할 수 있다. 이벤트 주화는 금단의 주술 주화 상점에서 '이벤트 전설 수호령, 이벤트 모자 도안, 이벤트 돌림판 이용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던전 공략에 도움이 되는 능력치가 부여된 이벤트 전용 장비를 착용하여 더 높은 단계에 도전해볼 수 있으며, 초기화 아이템을 통해 입장 횟수를 초기화하여 추가 입장도 가능하다.

업데이트 기념으로 진행되는 하와 던전 플레이 이벤트를 통해 최고 '이벤트 영웅 수호신령 상자, 빛나는 영웅 장비 상자' 등의 보상도 획득할 수 있으니 꼭 도전해보도록 하자.

신규서버 '승승장구' 추가

주술사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서버 '승승장구'도 추가된다. '승승장구' 서버에서는 경험치 5배 버프가 적용되며, 그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새로운 마음으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시작하는 게이머들에게는 최적의 서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게임 '블레이드 & 소울'을 모바일로 구현한 모바일 MMORPG다. 정식 서비스 이후, 원작 특유의 그래픽 감성과 PC MMORPG에 버금가는 방대한 콘텐츠, 다양한 무공(스킬) 연계와 무빙 액션 시스템 등의 구현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원작과 차별화되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만의 콘텐츠로는 세력간 경쟁을 기반으로 한 대규모 오픈 필드 세력전과 세력간 갈등과 경쟁, 협동이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게임 곳곳에 배치하여 MMORPG의 커뮤니티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 블레이드&소울레볼루션 넷마블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