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7.3 업데이트, PCS1 승자 예측 이벤트 시작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배틀토얄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7.3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투척 무기 ‘C4’가 추가됐다. 반경 25m 이상의 넓은 폭발 범위를 자랑하는 C4는 에란겔, 미라마, 사녹, 비켄디 총 4개 맵에서 스폰된다. 일반 투척 무기와 사용법이 동일하나 투척 거리가 매우 짧고 설치 후 16초가 지나면 폭발하는 특징이 있다. 벽을 관통하는 강력한 폭발력을 자랑하며, 건물 표면 및 차량에 부착할 수 있다.

또한, 대대적인 차량 밸런스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차량 폭발 지연 메커니즘 도입으로 차량 내구도가 0에 도달해도 즉시 폭발하지 않고 5초 후 폭발한다. 단, 레드존, 판처파우스트 등 높은 폭발 데미지를 받으면 즉시 폭발하기도 한다. 차량 부위별 피해량 세분화 시스템은 버기, 다시아, UAZ, 미라도, 픽업트럭 등 일부 차량에 적용되며, 엔진/차체/지붕 세 가지 차량 구획에 따라 피해도가 달라진다.

업데이트를 통해 메인 메뉴에 e스포츠 탭이 추가됐다. 해당 탭에서는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UBG Continental Series, 이하 PCS) 1, 2’와 관련된 각종 소식 및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권역별 참가팀 정보 및 누적 순위, 대회 일자별 스탯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PCS1의 승자를 예측하는 이벤트인 ‘Pick’Em 챌린지’는 7월 2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Pick’Em 챌린지 이벤트는 경기 시청 또는 인게임 아이템 구매로 투표권을 획득해 PCS1의 승자를 예측하고 성공 시 보상을 받는 이벤트로, 아이템 판매 수익의 25%는 4개 권역에 동일하게 배분한다. 12.5%는 우승 상금에 추가하고 나머지 12.5%는 각 팀에 나눠 모든 팀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