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김택진 대표 "블소2, 기술적 한계를 깨다..MMO 최고의 액션을 선보일 것"

"불가능하리라 생각했던 기술적 한계를 깨트리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래서 '블소M'이 아니라 '블소2'라는 완전히 새로운 IP를 만드는 것으로 꿈을 바꿨습니다."

블레이드&소울2 쇼케이스에서 발표중인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 (엔씨소프트 제공)
블레이드&소울2 쇼케이스에서 발표중인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 (엔씨소프트 제공)

2월 9일에 개최된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 쇼케이스, 단상에 선 김택진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는 '블소2'가 기존의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게임, 이하 MMO)의 인식과 한계를 넘어선 게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술적 혁신'을 통해 그동안 'MMO에서 과연 가능할까' 싶었던 새로운 액션을 '블소2'에 구현할 수 있었다는 것. 적의 행동을 보고 그 행동을 따라 플레이어가 바로 대응할 수 있고, 그리고 원하는 액션을 원하는 순간에 계속해서 엮어낼 수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게 김 대표의 설명이었다. 김 대표는 이를 새로운 개념의 '자유액션'이라고 표현했으며, "액션에 있어 MMO의 정점을 찍는 것이 '블소2'의 목표"라고 덧붙였다.

블레이드&소울2 쇼케이스에서 발표중인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 (엔씨소프트 제공)
블레이드&소울2 쇼케이스에서 발표중인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 (엔씨소프트 제공)

"잃어버렸던 게임 본연의 재미, 즐거움과 재미를 스스로 찾는 경험, 그리고 흥미로운 세상에서 전설과 인연을 찾는 것 모두 '블소2'에서 가능할 것입니다. 그 중심에 '블소2'만의 경공이 있습니다."

김 대표는 액션의 성장 외에도 '블소2'에서 가슴이 두근거리는 새로운 모험이 가능할 것이며, '블레이드&소울'의 아이덴티티인 경공의 가치를 극대화시켰다고 설명했다.

높은 산을 오르고 물 위를 뛰어 도달한 세상에 숨겨져 있는 전설을 발견할 수 있는 모험 등, 경공이 질주나 하늘을 나는 이동 수단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 이상의 플레이로 연결되도록 꾸몄다는 것.

마지막으로 김택진 대표는 "수많은 '블소2' 플레이어들이 함께 PC/모바일, 콘솔 등 크로스 플랫폼에서 동작하게 될 것"이라며 "'블소2'를 통해 블레이드와 소울의 두 가지 모두를 완성하고 싶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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