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MS스토어 수수료 반값 인하!! 아 싸다 싸!

마이크로소프트가 연일 게임 시장에 폭격을 날리고 있습니다. 베데스다 인수에 XBOX 게임패스 라인업 확대에 맹공격을 퍼붓고 있는 상황.

여기에 최근 마소가 또 하나의 대형 폭탄을 날렸는데요. 바로 MS 스토어에 입점하는 게임의 수수료를 절반 이하로 낮추는 파격적인 방안을 발표한 겁니다.

지난 4월 29일 Xbox 게임 스튜디오의 총괄인 매트 부티 부사장은 PC 게임으로 서비스되는 윈도우 스토어의 게임의 수수료를 8월 1일부터 30%에서 12%로 인하하는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여기에 에이지오브엠파이어4와 같은 PC 전용 게임과 함께 XBOX 콘솔 기기에서만 서비스되던 게임 라인업 약 100여 종을 PC MS 스토어에 추가하는 등 라인업도 크게 늘렸죠.

그동안 MS 스토어는 활용도가 매우 낮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번 정책의 발표로 얘기가 달라졌습니다. 또 다른 플랫폼 업계의 수수료 정책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구글, 애플스토어가 수많은 반발에도 수수료 30% 정책을 유지하고 있지만,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의 행보에 그 명분이 약해지는 모습입니다.

과연 마이크로소프트의 행보가 어떤 파장을 보여줄지, 영상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내래이션 : 조영준 기자 / 편집자 : 안정민 (soseowit@gmail.com)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