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워쉽, 신규 업데이트로 '네덜란드 순양함' 추가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금일(15일)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의 0.10.6 업데이트를 통해 네덜란드 순양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4단계에서 9단계까지 네덜란드 순양함을 사전 운용할 수 있다. 네덜란드 순양함은 최대 283mm에 달하는 높은 구경의 화력, 견고한 장갑, 뛰어난 기동성을 갖고 있지만 사거리는 짧은 것이 특징이다.
6단계부터는 신규 무장 유형인 ‘공습’을 사용할 수 있다. 공습 기능은 실제 전투에서 사용된 저고도 폭격 원리를 토대로 적용되었으며 폭격기를 호출해 특정 지역에 고폭탄 폭격을 가할 수 있다. 폭격기는 강하 시 속력이 감소하는 감속용 낙하산을 사용한다. 공습의 유효 사거리는 군함 단계에 따라 10~13km이며 공습을 사용하여 폭탄을 투하할 때 강하 중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전함 및 대형 순양함 같은 기동성이 낮은 군함을 상대하기에 효과적이다. 또한 섬 뒤에서 은폐를 시도하는 군함을 상대로도 높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네덜란드 순양함은 전투 임무 그룹을 완료하여 신규 임시 자원인 네덜란드 토큰을 획득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네덜란드 토큰은 금화로 구매할 수 있는 무기고 무작위 패키지와 커뮤니티 토큰으로 구매할 수 있는 무기고 패키지를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네덜란드 순양함 추가를 기념하여 1950년대 항구 도시의 모습을 재현한 로테르담 항구가 추가된다.
이번 업데이트 기간에는 두차례의 난투 시즌이 포함되어 있다. 클랜에 소속되지 않은 플레이어도 6단계와 7단계 군함으로 3대 3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전 시즌의 승자를 확인할 수 있는 명예의 전당 항목이 추가되고 전투 임무 인터페이스를 비롯한 그래픽이 개선 및 AI봇의 개선으로 보다 현실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