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와 함께하는 ‘리프트 투어’ 개최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FPS 게임 '포트나이트'에 미국의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가 함께하는 ‘리프트 투어’를 개최하고, 색다른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한다고 금일(3일) 발표했다.
아리아나 그란데의 리프트 투어는 '포트나이트' 이용자와 아리아나 그란데 팬들을 위해 한국 시각으로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에 걸쳐 총 5차례의 공연이 진행된다. 한국 이용자가 시청하기 편한 시간의 공연은 8일(일요일) 오후 1시와 오후 11시 공연이다.
리프트 투어는 공연 30분 전부터 참여할 수 있으며, 본공연에 앞서 아리아나 그란데의 인기 트랙과 '포트나이트'의 게임 요소가 결합된 포트나이트 테마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리프트 투어 공연 전 아이템 상점과 아이콘 시리즈에서 아리아나 그란데의 아이템을 먼저 만나볼 수 있다. 5일부터 아리아나 그란데 의상, 피기 스몰즈 등의 장신구가 아이템 상점에 입점한다.
리프트 투어 퀘스트도 진행된다. 오는 9일까지 '포트나이트' 리프트 투어 탭에서 퀘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퀘스트를 완료하면 포옹팀의 우주 로딩 화면, 예술적인 균열 스프레이, 구름 같은 고양이 이모티콘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리프트 투어에 참여하는 모든 플레이어에게는 포옹팀 구름둥둥 기념 우산이 제공된다.
포트나이트 크루 회원들의 경우 추가 보상도 얻을 수 있다. 5일부터 9일까지 접속하는 포트나이트 크루 회원에게는 무지개 구름둥둥 우산, 하늘 위의 스카이 로딩 화면, 리프트 투어 테마 배너가 제공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의 박성철 대표는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공연을 개최해 온 '포트나이트'에서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아리아나 그란데의 공연을 개최하게 됐다.”라면서, “이번 아리아나 그란데의 리프트 투어는 슈퍼스타의 공연에 목말라 있던 분들의 갈증을 해소해드리는 것은 물론, '포트나이트'를 통해 높은 차원의 메타버스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이니,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람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