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의 모바일 게임 ‘고스트워’, 100만 다운로드 달성
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는 자사의 모바일 게임 '고스트워: 캐주얼 배틀 아레나'(이하 ‘고스트워’)의 출시 1주년 및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4일) 밝혔다.
먼저 금일(4일)부터 오는 8월 25일까지 ‘고스트워 1주년 기념 인게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고스트워 플레이 중 온라인 배틀 모드, 이벤트 모드, 협동전 모드에서 ‘생크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개인 및 협동 미션에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각 미션을 완료하면 1주년 토큰, 하이퍼캡슐, 쥬얼, 고스트 확정권 등의 아이템이 주어진다. ‘생크림’ 아이템으로는 나만의 1주년 케이크를 만들어 꾸밀 수 있고 다른 유저의 케이크에 호감 표시를 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이벤트 모드를 플레이하는 모든 게이머에게는 무작위로 떨어지는 선물 상자가 지급된다. 이를 통해 이벤트 토큰부터 골드, 쥬얼, 캡슐, 고스트 포인트(GP) 등 다양한 인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귀여운 고스트 캐릭터들이 담긴 ‘고스트워 굿즈’도 정식 출시된다. 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커머스 플랫폼 ‘머치머치(Much Merch)’와 공동 제작한 ‘호문쿨루스’, ‘두억시니’, ‘구미호’, ‘케르베로스’ 등 고스트워 인기 캐릭터가 그려진 다양한 굿즈 상품들이 판매되며, 신비아파트 유튜브 채널 스토어를 통해 판매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고스트워 게임 세상 밖에서 펼쳐지는 고스트들의 일상을 그린 ‘고스트 툰’도 함께 선보인다. 웹툰 및 콘텐츠 제작 전문업체 워니프레임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고스트 툰’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고스트워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재되며, ‘두억시니’, ‘네비로스’ 등 다양한 캐릭터들의 일상 이야기가 공개될 예정이다.
‘고스트워’는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IP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전략 배틀 모바일 게임으로 ‘테일즈런너’ 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으며, 론칭과 동시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전략 장르 게임 인기 1위, 전체 게임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