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분기 영업이익 162억 원...하반기 신작으로 반전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772억 원(YoY -15.8%, QoQ +1.2%), 영업이익 162억 원(YoY -80.2%, QoQ -70.1%), 당기순이익 482억 원(YoY -43.4%, QoQ -22.1%)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021년 상반기 누적 매출은 1조 1,476억 원(YoY -5.8%), 영업이익은 704억 원(YoY -31.0%)이며 당기순이익은 1,101억 원(YoY -22.8%)이다.
2분기 EBITDA(상각전 영업이익)는 418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47.9% 감소, 전년 동기 대비로도 61.8% 줄어들었으며, 상반기 누적으로는 1,221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22.7% 감소했다.
2분기 해외 매출은 4,246억원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 중 74%를 차지했다.
넷마블은 2분기 실적부진에 대해 지난 6월 10일 글로벌 5개 지역에 출시해 양대 마켓에서 흥행에 성공한 '제2의 나라:Cross Worlds' 매출 온기 미반영과 신작 출시에 따른 마케팅비 및 인건비 증가 등에 기인했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하반기 기대신작 '마블 퓨처 레볼루션'의 글로벌 출시와 소셜 카지노 게임 기업 '스핀엑스' 인수를 통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신작 '마블 퓨쳐 레볼루션'은 오는 8월 25일 중국과 베트남을 제외한 240여개국에 출시한다. 넷마블의 개발 자회사 넷마블몬스터가 개발한 '마블 퓨쳐 레볼루션'은 넷마블과 마블의 두 번째 협업 게임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BTS드림(가제)', '머지 쿠야 아일랜드' 등의 신작 출시가 예정돼있다. 또한 2020년 11월 한국에서 출시한 '세븐나이츠2'를 연내 글로벌 시장(중국제외)에 선보일 계획이다.
최근 인수를 결정한 스핀엑스는 글로벌 모바일 소셜 카지노 게임 장르 3위 기업으로, 넷마블의 캐주얼 게임 라인업 확대 및 사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셜 카지노 게임은 쓰리 매칭 퍼즐게임과 함께 글로벌 이용자들이 많이 즐기는 대표적인 캐주얼 게임 장르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