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2분기 매출 4593억. 전년동기 대비 7% 증가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2021년 2분기에 매출 4,593억 원, 영업이익 1,742억 원, 당기순이익 1,413억 원을 기록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매출 4,593억 원은 전년동기대비 7% 증가한 금액으로, PC 및 모바일, 콘솔 분야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전체 매출 중 글로벌 매출 비중은 94%를 기록했다.

PC 게임 매출액은 ‘PUBG: 배틀그라운드’를 중심으로 전년동기대비 23.1% 증가한 886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액 역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전년동기대비 4.3% 증가한 3,542억 원을 기록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1,742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23.3% 감소했다. 드림모션 등 신규 자회사 인수, 사업 성장에 따른 인력 채용,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서비스를 위한 서버 확충 등으로 영업비용이 늘어난 데에 영향을 받았다.

크래프톤은 직접 개발한 신작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로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8월 11일 기준 2,700만명의 사전 예약자를 확보했으며, 오는 8월 말 아시아와 중동 등 28개국에서 알파테스트를 진행한 후, 9월~10월경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

크래프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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