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의제왕부터 스트리트파이터까지!" '매직: 더 개더링', 신규 라인업 공개
해즈브로의 자회사이자 전략 트레이딩 카드게임(TCG) ‘매직: 더 개더링’ 개발사 위저즈오브더코스트(이하 위저즈)는 금일(2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매직 쇼케이스 2021’를 통해 새로운 파트너십과 2022년 신규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번 소케이스 발표에 따르면 '매직: 더 개더링'은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매직 세계관을 확장한다. 오는 2022년 ‘포트나이트(Fortnite)’, ‘스트리트 파이터(Street Fighter)’와 콜라보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고, 매직: 더 개더링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2022년 말 넷플릭스에서 방영된다.
'매직: 더 개더링'의 시크릿 레어 드롭(Secret Lair Drop) 시리즈는 소장 가치가 뛰어나고 특별히 큐레이션된 카드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한정된 시간 동안만 판매된다. 포트나이트는 게임 내 상징적인 장소와 캐릭터가 담긴 두 개의 시크릿 레어 드롭을 자체적으로 갖게 된다. 여기에 시크릿 레어x스트리트 파이터 드롭에는 춘리와 같은 스트리트 파이터의 클래식 캐릭터가 등장하며, 춘리 카드에는 캐릭터와 어울리는 기능인 멀티키커(multikiker)도 포함된다.
이와 함께 위저즈는 기존 D&D 세계관에서 확장된 판타지 세계에서 플레이하는 방법인 ‘유니버스 비욘드(Universe Beyond)’에 대한 여러 계획을 발표했다. 유니버스 비욘드 시리즈에 앞으로 추가될 타이틀은 ‘반지의 제왕: 가운데 땅의 이야기’로, 아라곤과 함께 절대 반지를 위해 싸우며, 나즈굴과 함께 올라타거나 사루만과 계획을 실행하고, 운명의 산으로 여정을 떠날 수 있다. 2023년 출시되는 매직: 더 개더링 부스터에 간달프, 골룸, 포르도 등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할 예정이다.
여기에 게임즈워크숍의 ‘워해머(Warhammer) 40,000’ 커맨더 제품도 2022년 공개된다. 해당 제품에서는 워해머 40,000의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새로운 디자인의 덱 4개, 신규 카드, 재판 카드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41번째 밀레니엄에서 온 외계인(제노스)과 카오스에 맞서 싸우는 스페이스 마린과 함께 전투할 수 있는 새로운 시나리오도 2022년 3분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넷플릭스와 함께하는 애니메이션 시리즈에 대한 소식도 발표됐다. 오는 2022년 말 공개되는 이번 작품은 ‘애로우’, ‘더 플래시’, ‘슈퍼맨 리턴즈’에 출연한 브랜든 루스(Brandon Routh)가 매직: 더 개더링의 다차원 우주 속 영웅적 플레인즈워커(planeswalker) ‘기디온 주라’의 목소리를 연기한다. 이 시리즈에는 매직 팬들에게 친숙한 플레인즈워커는 물론 신규 캐릭터도 등장하고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된다.
특히, 저명한 판타지 작가 ‘장고 웩슬러(Django Wexler)’의 소설이 넷플릭스 시리즈와 함께 출시돼 넷플릭스의 속편으로서 더욱 풍부한 콘텍스트를 제공한다. 이 소설은 넷플릭스 시리즈에서 펼쳐지는 사건을 부연 설명하고, 대의를 공유하지만 서로 다른 관점과 능력을 지닌 기디온 주라와 제이스 벨레렌의 유대와 거리감을 다룬다.
한편, 위저즈는 2022년 출시될 매직: 더 개더링의 신규 세트 타이틀도 공개했다. 먼저 2022년 1분기 출시되는 ‘카미가와: 네온 왕조(Kamigawa: Neon Dynasty)’는 고전적인 매직 차원(plane) 중 하나인 카미가와를 배경으로 하지만 시점은 2천년 후인 미래이다. 2분기 선보일 ‘뉴 카펜나의 거리(Streets of New Capenna)’는 천사와 악마 그리고 마법이 공존하는 화려한 도시를 배경으로 5개 범죄조직 중 하나를 맡아 도시를 지배하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만날 수 있다.
여기에 2022년 3분기 발표되는 ‘도미나리아 유나이티드(Dominaria United)’는 1992년 시작된 차원인 도미나리아로 플레이어를 초대한다. 특히, 2022년 4분기에는 매직의 30주년을 기념해 게임 역사상 가장 중요한 근본 이야기 가운데 하나인 ‘형제 전쟁(The Brothers’ War)이 새롭게 출시될 예정이다.
크리스 콕스(Chris Cocks) 위저즈 사장은 “위저즈 비즈니스의 핵심인 매직은 지금 그 어느 때보다 큰 성장을 거두고 있다”라며 “스트리트 파이터, 포트나이트, 반지의 제왕 같은 기념비적 작품과 파트너십, 2022년 출시될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시리즈 등을 통해 더욱 폭 넓은 매직 팬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