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컴에서 공개된 펄어비스 ‘도깨비’. 새로운 메타버스에 전세계 환호

펄어비스의 메타버스 도전작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도깨비의 실체가 이번 게임스컴에서 공개돼 전세계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펄어비스는 지난 25일 개막한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gamescom: Opening Night Live, 이하 ONL)에서 도깨비의 실제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도깨비
도깨비

도깨비는 주인공이 도깨비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독특한 세계관으로 풀어낸 ‘도깨비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Creature-collecting open world action-adventure)’ 게임으로, 콘솔과 PC 플랫폼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

김대일 총괄 프로듀서를 비롯해 펄어비스 애니메이션 및 모션 캡쳐를 총괄하는 김상영 리드 프로듀서가 개발을 맡고 있고 검은사막 IP의 액션 디자인을 담당했던 남창기 게임 디자이너가 개발에 합류했다.

우산을 타고 하늘을 나는 모습
우산을 타고 하늘을 나는 모습

이번 영상에서는 실제 한국을 연상시키는 사실적인 오픈월드를 배경으로 개성 있는 도깨비들과 다양한 모험을 즐기는 모습이 공개돼 시선을 끌었다.

메리포핀스처럼 우산으로 하늘을 날거나, 스파이더맨처럼 공중에서 밧줄을 타고 날아다니기도 하고, 롱보드나 롤러스케이트를 타고 자유롭게 거리를 돌아다니거나, 수상보트를 타고 바다 위를 질주하는 등 요즘 젊은 층이 선호하는 힙한 요소들이 가득 담겼다.

한국을 배경으로 한 매력적인 오픈월드
한국을 배경으로 한 매력적인 오픈월드

특히, K팝 음악 '락스타(ROCKSTAR)'의 리믹스 버전과 한옥 건물, 해태상 등 한국의 전통적인 모습과 현대적인 모습을 동시에 담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한국의 문화를 게임으로 연출한 듯한 느낌을 주고 있다.

다양한 이동 수단
다양한 이동 수단

도깨비들과 함께 거대한 안드로이드 로봇들과 실시간으로 전투를 벌이는 모습도 인상적이다. 물로켓 등을 활용해 몬스터를 직접 공격할 수도 있고, 적의 공격을 대신 막아주거나, 옆에서 응원하는 등 다양한 스킬을 가진 도깨비들을 소환해 함께 싸우기도 하며, 도깨비가 소환한 폭탄을 주인공이 발로 차서 적을 공격하는 등 합동 기술도 액션의 박진감을 더하고 있다.

도깨비들과 함께 하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
도깨비들과 함께 하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

도깨비와 함께 하는 합동 공격
도깨비와 함께 하는 합동 공격

이처럼 기대 이상의 완성도를 보여준 도깨비 영상 덕분에 펄어비스의 주가도 폭발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분기 실적 부진으로 다소 하락세를 보이고 있었던 펄어비스의 주가는 게임스컴 시작전부터 상승세를 보이더니, 금일 영상 공개후 13% 이상 상승세를 보이면서, 다시 8만원대를 넘어섰다. 출시가 연기되긴 했지만, 여전히 기대감이 높은 붉은사막에 이어 도깨비에 대한 기대감까지 더해지면서, 계속 상승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8만원을 넘어선 펄어비스 주가
8만원을 넘어선 펄어비스 주가

게임스컴 ONL 진행자 겸 프로듀서 제프 케일리(Geoff Keighley)는 “다시 한번 펄어비스와 손잡고 도깨비의 새로운 모습을 게임스컴 ONL에서 공개할 수 있어 기쁘다. 도깨비의 다채롭고 활기찬 세계가 매년 다양한 게임을 선보이려고 하는 ONL의 취지와도 매우 잘 맞았다”고 말했다.

김상영 도깨비 리드 프로듀서는 “도깨비라는 유니크한 소재와 애니메이션 풍의 그래픽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며 “펄어비스의 새로운 도전인만큼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