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NC), '블소2' 대대적 사과..영기 시스템 전면 '개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자사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의 서비스 개선 방안을 발표하고, 이용자 불편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엔씨소프트의 신작 블레이드&소울2
엔씨소프트의 신작 블레이드&소울2

엔씨소프트는 8월 27일 “출시 이후 게이머분들에게 심려를 끼친 점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게이머분들의 의견과 건의를 항상 경청해, 올바르게 게임 서비스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엔씨(NC)는 이날 공지사항을 통해 영기 시스템 개편을 안내했다. 영기는 ▲추가 경험치 획득률 증가 ▲추가 재화 획득률 증가 ▲비각인(거래 가능) 아이템 획득 가능 효과를 부여하는 시스템이다.

개편 이전에는 시즌 패스에 포함되어 있는 '빛나는 영석'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우편으로 제공되는 '영석 결정'을 사용하여 영기를 활성화할 수 있었다. 시즌패스 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게이머들은 '영석 결정' 아이템 유지시간을 제외하면 경험치와 재화 버프를 적용 받지 못하고, 각인(거래 불가능) 아이템만 획득 가능했다.

하지만 이번 개편안을 통해 모든 '블소2' 게이머들은 시즌패스 상품 구매 여부와 무관하게 거래 가능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구매하지 않은 게이머들의 주요 불편 사항이었던 '게임 플레이만으로 거래소를 이용하지 못하는 어려움'을 해소한 것이다.

한편, 엔씨(NC)는 이번 불편에 대한 보상으로 모든 게이머들에게 아이템(영석 결정 300개)을 지급하기로 했다.

기존에 시즌패스 상품을 구매한 게이머들은 개편 이후 영기 효과를 중첩 적용 받을 수 있으며, 엔씨(NC)는 추가 보상으로 '빛나는 소울 소환서(11회)', '빛나는 수호령 소환서(11회)' 각 10개씩을 추가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