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BIC 페스티벌 2021 참가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되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1(이하 BIC 페스티벌 2021)'에 참여한다고 금일(3일) 밝혔다. 7년 연속 참가다.

이번 BIC 페스티벌 2021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 개최된다. 온라인은 BIC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오프라인은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BIC 페스티벌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첫 행사부터 BIC 페스티벌에 후원사로 참가해온 에픽게임즈는 올해 역시 최상위 후원 등급인 컴패니언 플러스 후원사로 참여한다. 그리고 컨퍼런스에서 세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는 오는 9일 '개발에서부터 서비스까지 인디 게임을 위한 에픽게임즈 에코시스템'을 주제로 발표를 갖는다. 발표 시간에는 엔진에 상관없이 크로스 플랫폼을 위한 소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픽 온라인 서비스', 고퀄리티의 에셋 라이브러리 '퀵셀', 디지털 휴먼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메타휴먼 크리에이터', 가장 빠르고 인기 있는 압축 및 인코딩 툴 'RAD 게임툴', 디지털 게임 유통 플랫폼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한, '메타버스 플랫폼의 비판적 수용'을 주제로 한 패널 토크에도 참여한다. 게임 세계와 메타버스는 공존할 수 있을지 또 게임업계는 메타버스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에 대해 기술적 관점에서 패널리스트들과 논의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의 무료 제공은 물론, 에픽 메가그랜트를 통한 1억 달러(한화 약 1,157억 원) 규모의 개발사 자금지원, 개발 및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무료 에코시스템 등 다방면에서 인디 개발자분들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BIC 페스티벌에서 선보이는 언리얼 엔진 작품들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 개최되는 이번 BIC 페스티벌 2021에서 다양한 언리얼 엔진 작품들을 즐겨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BIC 페스티벌에 출품되는 언리얼 엔진 작품들이 해마다 증가 추세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올해 역시 국내외 개발사의 다양한 언리얼 엔진 작품들이 출품 및 선정됐다. BIC 페스티벌 2021과 출품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로고
에픽게임즈 로고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