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4’ 스팀 톱 20 등극

위메이드가 글로벌 서비스 중인 멀티플랫폼 MMORPG '미르'4의 글로벌 버전이 6일 스팀 동시접속자 수 17위에 등극했다.

미르4 스팀 순위
미르4 스팀 순위

‘미르4’ 글로벌 버전은 위메이드가 지난달 26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및 스팀과 공식 게임 런처를 통해 전 세계 170여 개국에 선보인 게임이다. 게임은 모바일과 PC 버전의 완벽한 연동을 자랑한다.

론칭 이후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높은 수준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함께 성장하는 ‘문파’, 전략과 경쟁의 재미 '프리루팅', 숨겨진 이야기를 풀어내는 기연 등 ‘미르4’만의 차별화된 게임성을 선사하며 주목받았다.

게임은 지난달 26일 론칭 시점에 아시아 서버 8개, 유럽 서버 2개, 북미 서버 1개 총 11개 서버로 서비스 시작했다. 위메이드는 론칭 초반 많은 게이머가 몰리자 서버를 36개로 확대했고, 9월 6일 14시 기준으로 현재 아시아 서버 30개, 유럽 서버 6개, 북미 서버 22개 총 58개 서버를 운영 중이다.

지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스팀 동시접속자 수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미르4’는 지난 8월 31일 2만 4천 명의 동시접속자 수를 기록했으며, 9월 6일 기준으로 최고 동시접속자 수 3만 6천 명 이상을 기록 중이다. 론칭 이후 동시접속자 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미르4 글로벌 서버 상황
미르4 글로벌 서버 상황

특히, ‘미르4’의 글로벌 버전은 국내와 비교하면 초기 버전으로, ‘미르4’의 핵심 자원인 흑철을 두고 경쟁을 펼치는 '비곡점령전' 등이 곧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국내 서비스를 통해 검증된 콘텐츠들이 순차 업데이트될 예정으로 꾸준한 흥행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한편, ‘미르4’는 글로벌 버전에 블록체인 기술인 NFT(Non-Fungible Token)를 더해 차별화를 꾀했다. 게이머들은 채굴한 흑철 자원을 유틸리티 코인인 드레이코로 변환해 거래도 가능하고, 향후 자신이 키운 캐릭터를 NFT화해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