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국내 최대 인디게임 축제! BIC 페스티벌 2021 가보니 '꿀게임 한가득'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국내 최대 인디게임 행사 중 하나인 'BIC 페스티벌 2021'(이하 BIC 2021)이 개최됐습니다. 27개국, 121개 게임을 선보인 큰 행사였죠.

특히 이번 BIC 2021이 주목받는 이유는 다른 게임행사와 달리 온・오프라인으로 직접 게임을 만나볼 수 있게 꾸며졌다는 것입니다.

상반기 최대 게임쇼인 '플레이엑스포', 구글의 '인디게임 페스티벌 2021' 등의 게임쇼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개최됐지만, BIC 2021은 정부 지침을 준수해 총 450명이 오프라인으로 입장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온라인으로 인디 게임을 즐기고 싶은 게이머들은 전시 티켓을 구입해서 즐길 수 있도록 했구요.

오랜만의 오프라인 게임 행사, 반응이 어땠을까요? 결론적으로는 무척이나 뜨거웠습니다. 개발사들은 "제한된 인원이지만 이렇게 살갑게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는 게이머분들을 볼 수 있게 되어 너무 좋다. 여러 가지 반응들이 게임 개발에 매우 도움이 된다."는 반응이었고, 게이머들도 "오프라인 게임 행사가 씨가 말라서 갈증이 심했는데 이번에 BIC 2021에 참석하게 되어 너무 행복하다"라며 즐거운 비명을 더했습니다.

직접 다녀온 BIC 2021 행사. 영상을 통해 분위기를 전해드립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