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수료식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수료식을 지난 25일(토)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맞아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부트캠프는 게임 개발 역량이 뛰어난 전국의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단기간의 집중적인 개발 교육을 통해 게임 전문가를 양성하는 심화 프로그램이다.
부트캠프에 참여한 총 29명의 1기 학생들은 지난 8월부터 약 한달 간 게임 개발 과정에 대한 온라인 집중 교육을 받았다. 이를 통해 자신이 만든 게임을 앱마켓에 출시하는 기회와 경험을 쌓았다.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수료식에는 1기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수료생 29명(8팀)을 비롯해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 자문위원인 숭실대학교 이재홍 교수 등이 뜻깊은 자리를 함께 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격려사를 통해 "게임에 대한 애정과 미래의 꿈에 대한 의지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작품을 완성해 낸 모든 수료생에게 뜨거운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며, "오늘 수료식이 마지막이 아니라 한 단계 도약을 시작하는 디딤돌로 작용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열정으로 배움을 계속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수료식에 이어 참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해 앱마켓에 출시한 게임 작품의 영상 상영 및 시상식도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햄별 팀의 'Bubble Dash' ▲Dot-Slash 팀의 'Dunplo' ▲외않되스쿨 팀의 'Farm for you' ▲CCRKR 팀의 'Olympian Chess' ▲클라우드윙 팀의 'RADIFISH' ▲ei8hty-ei8ht 팀의 'OVER WORLD' ▲뽁딱 팀의 'Water jet man' ▲Zero 팀의 '인던99' 등 총 8작품이 소개됐다.
이 중 이재원, 정제훈 학생으로 구성된 ei8hty-ei8ht 팀의 'OVER WORLD(하늘에서 떨어지는 블록과 아이템, 몬스터를 활용해 높은 곳으로 올라가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가 심사를 통해 대상작으로 선정됐으며, 장학금 500만 원이 함께 수여됐다.
대상을 수상한 이재원 학생은 "다양한 재능을 가진 지원자들과 함께 게임 개발을 제대로 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많이 발전하게 된 것 같아 뿌듯하다. 멘토링 부분에서도 앞으로 만들 게임들에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어 감사를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