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 글로벌 모바일 광고 플랫폼 '탭조이' 인수 발표

아이언소스는 글로벌 모바일 광고 및 앱 수익화 회사인 탭조이를 인수할 계획이라고 금일(15일) 공식 발표했다.

탭조이는 2007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된 글로벌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게임 개발사와 앱 개발사를 중심으로 글로벌 마케팅, 앱 광고 수익화, 게임 분석까지 3가지 기능을 한 플랫폼에서 지원한다. 탭조이는 월간 사용자 약 16억 명, 200여 개국의 광고주를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광고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아이언소스는 기업의 재무 상태를 나타내는 '재무상태표' 기준, 조달 가능한 현금 약 4억 달러(한화 기준, 4,746억 원)를 출자해 탭조이를 인수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탭조이의 경우 매해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2021년 올해 8,100만 달러(한화 기준, 961억 원)의 순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번 인수로 모바일 앱과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아이언소스의 종합적인 성장 플랫폼이 한층 강화되었으며, 앱 비즈니스의 성장을 극대화하는 목표에 한 걸음 더 내딛게 되었다. 아이언소스와 탭조이 양사가 전 세계에 구축 중인 방대한 광고 네트워크가 결합해, 모바일 앱과 게임 개발자를 위한 아이언소스 플랫폼 제공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언소스, 탭조이
아이언소스, 탭조이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