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언디셈버' 육성 어떻게 진행될까?

니즈게임즈가 개발하고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신작 액션 게임 '언디셈버'가 '언박싱 테스트'로 마지막 담금질에 나섰다.

'언디셈버'는 다수의 적을 상대로 다양한 스킬을 활용한 액션 플레이가 강점인 핵앤슬래시 장르의 작품으로, 자유도 높은 스킬과 장비 시스템을 바탕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언디셈버
언디셈버

이 게임에는 정해진 클래스(직업)가 없다. 단지 장비와 룬을 통해 스킬만 바꾸면 근접에서 원거리로, 또 원거리에서 마법사로 곧바로 전투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을 만큼 높은 자유도를 지니고 있고, 그만큼 육성 방법 역시 다양하다.

조디악 능력치 포인트
조디악 능력치 포인트

대표적인 것이 바로 ‘조디악’ 시스템이다. ‘조디악’은 캐릭터 레벨 업 보상으로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특성을 강화해 나가는 시스템으로, 일반적인 힘/민첩/지능을 올릴 수 있는 능력치 포인트와 특성 포인트로 나뉘어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1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5포인트의 능력치 포인트가 주어지며, 특성 포인트는 10레벨부터 레벨업당 1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언디셈버의 장비는 일정 힘/민첩/지능 수치를 만족해야 착용할 수 있으므로 장비 착용을 위해서는 어떤 곳에 포인트를 투자하는지가 매우 중요하게 다가온다.

장비마다 다른 능력치를 요구한다
장비마다 다른 능력치를 요구한다

예를 들어 검, 도끼, 단검 등의 무기도 상위 등급에서는 힘과 민첩 수치를 동시에 요구하는 경우가 상당수이기 때문에 근접 캐릭터를 육성한다고 무작정 힘에 포인트를 투자하기보다 민첩과 힘에 적절히 분산하여 투자하는 것이 좋다.

아직 어떤 캐릭터를 육성해야 할지 정하지 않은 이용자라면 크게 근접/원거리/마법 형으로 육성 방향을 정해 능력치 스탯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다.

조디악 특성 포인트
조디악 특성 포인트

능력치가 장비 착용을 위해 사용된다면, 특성 포인트는 세부적인 전투 효율성에 영향을 미친다.

별자리 형태로 등장하는 특성 포인트는 세부적인 스킬 효과에 영향을 주는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데, 물리 공격력 증가, 원거리 명중률 증가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후반부 캐릭터 육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물론, 이 조디악 포인트는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어서 디아블로2 오리지널처럼 포인트 한번 잘못 찍었다고 캐릭터를 지워야 하는 불편함은 없다. 실제로 언디셈버는 에피소드1(액트1~액트5)까지는 추가 비용 없이 조디악 포인트를 초기화할 수 있고, 이후에도 일정 골드로 포인트를 추가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플레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처럼 조디악 시스템이 게임 내에서 중요한 이유 중 하는 바로 장비와 연결되기 때문이다. 언디셈버의 장비는 크게 무기/방어구/장신구로 구분되며 캐릭터 레벨과 능력치(힘/민첩/지능) 요구사항만 만족하면 어떤 장비라도 장착할 수 있다.

언디셈버 장비
언디셈버 장비

특히, 같은 등급의 장비라도 옵션이 모두 다른데, 이 옵션은 마법 등급은 최대 3개, 희귀 등급은 최대 6개까지 부여할 수 있다.

더욱이 일정 옵션을 찾을 때까지 계속 파밍(원하는 아이템을 찾을 때까지 반복해서 수집하는 행위)을 해야 하는 기존 핵앤슬래시 게임과는 달리 언디셈버는 옵션을 임의로 변경할 수도 있어 상당히 탄력적인 장비 파밍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장비 에센스’다. 게임 내 장비 에센스는 무려 8종이나 되는데, 이중 ‘마법 변화 에센스’는 마법 등급 아이템에 부여된 옵션의 수치 값만 변경하며, ‘마법 부여 에센스’는 무작위 옵션 1종을 부여할 수 있다.

장비 등급은 에센스로 높일 수 있다
장비 등급은 에센스로 높일 수 있다

여기에 장비를 희귀 등급으로 상승시켜 주는 에센스도 존재하기 때문에 옵션이 마음에 들거나 능력치가 좋은 장비를 희귀 등급으로 올려 추가적인 옵션을 부여하는 등 이용자의 취향에 맞추어 장비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특히, 6개의 옵션을 지닌 희귀 등급 아이템의 경우 옵션이 하나도 붙지 않아 완전히 처음부터 옵션을 하나하나 부여할 수 있는 등 이용자가 어떤 장비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캐릭터의 전투력이 완전히 달라진다.

물론, 이 과정이 귀찮거나 번거롭다고 느끼는 이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옵션을 지닌 경매장을 통해 장비를 얻을 수도 있다. 언디셈버의 경매장은 루비를 이용하여 입찰하거나 즉시 구매할 수 있으며, 판매자가 아이템을 등록할 때 경매 방식이나 즉시 구매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단, 1:1 거래는 금지되어 있으므로 특정 이용자와 장비를 교환할 수는 없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