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1', 1만 2천 명 몰렸다

국내 최대 언리얼 엔진 컨퍼런스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1'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12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1'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금일(19일) 밝혔다.

언리얼 서밋은 언리얼 엔진의 혁신적인 기술과 정보, 개발 트렌드를 국내 언리얼 엔진 개발자들과 공유하는 자리다. 첫날 전 분야를 아우르는 공통 분야에 이어 '게임', '영화', 'TV & 라이브 이벤트', '건축 & 제조' 순으로 총 4일간 약 30여 개의 세션이 진행됐다.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진행된 이번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1'은 실제 총 참석자 수 12,000여 명을 기록해 역시 온라인으로 진행됐던 지난해 행사 수치를 훌쩍 뛰어넘었다.

참관객들은 언리얼 엔진의 최신 정보와 업계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실제 언리얼 엔진 사용 사례 및 개발팁 등 에픽게임즈와 외부 언리얼 엔진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강연을 들을 수 있었다.

또한, 참관객들은 서로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실시간 채팅과 라이브 Q&A를 통해 궁금한 점을 바로 확인하며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온라인상의 인터랙티브한 진행 및 소통 방식에 크게 만족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다양한 산업의 많은 분들이 성원해주신 덕분에 역대 최대 규모의 참가자 수를 기록하는 등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1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면서, "강연을 위해 노력해주신 다양한 산업의 외부 전문가분들과 이번 행사에 참여해주신 참관객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내년에도 언리얼 엔진 크리에이터분들의 비전을 발전시킬 수 있는 영감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더욱 노력하는 언리얼 서밋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언리얼 서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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