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하며 돈 벌자! '신과함께' P2E 버전 27일 출시
플레이댑이 P2E(Play to Earn: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버는 것) 모델이 적용된 RPG '신과함께 : 여명의 기사단(이하, 신과함께)'을 오는 27일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선보인다. '신과함께' P2E 버전은 국내에서 즐길 수 없다.
놀면서 돈 벌 수 있는 P2E 게임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게임 이용자들도 수익을 얻게 해주는 새로운 개념의 게임 유형이다.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은 RPG '신과함께'의 P2E 서버 오픈일을 오는 27일로 확정했따. 그리고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 스테이킹 서비스(한국, 중국 제외)를 시작한다. NFT 스테이킹은 일정 기간 동안 NFT를 예치해두고 이자, 보상 등을 리워드로 받는 형태의 서비스를 의미한다.
특히, 플레이댑의 NFT 스테이킹은 P2E 게임 참여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다. 참여자들에게 수익을 투명하게 배분하면서도, 서비스 관련 어뷰징(부당 이득 취득 행위) 이슈를 막고, 이용자가 제대로 된 보상을 가져갈 수 있도록 운영하기 위해 도입된 시스템이다.
NFT 스테이킹을 완료한 사용자들은 오는 27일 오픈 되는 '신과함께' P2E 전용 서버에 바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에 따른 일일, 주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SR 등급의 플레이댑 타운 NTF +3개를 스테이킹 한 이용자는 일일 미션 완료 시 데일리 보상으로 지급되는 보상으로 5플라(PLA)를 매일 제공 받을 수 있다. SR 등급 NFT +3개와 SSR 등급 NFT +1개를 추가로 스테이킹 한 이용자는 PVP(이용자 간 대결) 참가에 따른 주간 랭킹 보상으로 최대 5,000플라(PLA)까지 받을 수 있다.
스테이킹에 필요한 플레이댑 타운 NFT는 합성을 통해 획득하거나, 폴리곤 버전의 C2C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댑'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신과함께'는 다섯 가지 직업과 총 100여종이 넘는 영웅과 함께 나만의 영웅단을 꾸려 모험을 즐기는 게임이다. 게임에는 영웅 던전, 보스레이드, 결투장 등의 다양한 전투 콘텐츠가 마련됐다. 게이머들은 다양한 효과를 가진 룬 세트 조합을 통해 캐릭터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으며, 희소성이 높은 '고대신 영웅', '6성 룬'의 경우 NFT로 변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