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싹한 할로윈을 즐겨라! 게임업계 이벤트 '풍성'
10월의 마지막 날인 할로윈(핼러윈) 데이를 맞아 게임 속 세상도 잭오랜턴 등 할로윈 테마로 갈아입었다. 주요 게임사들 역시 자사의 게임에 풍성한 할로윈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게이머들을 맞이하고 있다.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에서 10월 한 달 동안 '포트나이트의 악몽'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트나이트의 악몽'은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은 '포트나이트'의 할로윈 시그니처 이벤트로, 올해는 10월 초부터 할로윈 테마의 아이템과 맵,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먼저 할로윈 콘셉트의 다양한 의상을 만나볼 수 있다. 프랑켄슈타인이나 워킹데드의 릭 그라임스 등 전설적인 몬스터들과 할로윈 모습으로 돌아온 기존 포트나이트 캐릭터들이 아이템 상점에 입점했으며, 계속해서 다른 몬스터들과 캐릭터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얼마 전 '포트나이트'에서 콘서트를 진행했던 세계적인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가 우주 최강 몬스터 사냥꾼 '우주여행자 아리아나 그란데'로 돌아왔으며, 섬을 침공한 큐브 몬스터들을 처치하는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인 '호드 러시'도 즐길 수 있다.
'포트나이트의 악몽'의 마무리는 쇼트나이트 영화제가 맡는다.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쇼트나이트 영화제는 할로윈에 어울리는 오싹하고 으스스한 단편 애니매이션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9일부터 사흘간 작품별 전용관에서 원하는 작품을 감상하거나, 연회장에서 전체 작품 시청이 가능하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도 할로윈을 기념해 인디 게임에서부터 AAA급 게임까지 다양한 게임들을 75%까지 할인 판매하는 '할로윈 세일' 이벤트를 오는 11월 1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최신 무료게임이나 세일 소식 등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최신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알림 프로그램을 구독하면, 11,000원(15000원 이상 구매 시)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는 할로윈 테마의 신규 스킨으로 가득 찬 '공포의 할로윈 2021'을 오는 11월 2일까지 진행한다.
오버워치를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든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흡혈귀 사냥꾼 브리기테', '흡혈 박쥐 에코', '드라우그 라인하르트', '사티로스 루시우', '관 바스티온' 등 특별 제작된 5가지 신규 전설 스킨을 만나볼 수 있으며, 지난 이벤트에서 놓친 꾸미기 아이템도 이벤트 기간 중 잠금 해제할 수 있다.
오버워치를 플레이하기만 해도 총 9종의 기간 한정 수집품을 제공하는 '정켄슈타인의 복수' 주간 챌린지도 열린다. 공포의 할로윈 수집품이 포함된 '할로윈 전리품 상자' 묶음 상품 50개 구매 시 보너스 '할로윈 전리품 상자' 10개를 추가 증정하는 혜택도 제공된다. '할로윈 전리품 상자'에는 최소 1개 이상의 공포의 할로윈 수집품이 포함된다.
크래프톤이 서비스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는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모드들이 할로윈을 맞아 다시 열린다. '에란겔 – 룬 테마 모드'는 10월 15일부터 22일까지 1차, 10월 31일부터 11월 16일까지 2차로 열리며, '좀비: 새벽의 저주'는 10월 22일부터, '바이러스 인펙션'과 '헤비 머신건 2.0' 모드는 10월 31일부터 즐길 수 있다.
미션을 달성해 사탕 아이템을 모은 이용자에게 '잭 오 랜턴 모자'(영구제), '어쌔신 상자', '치킨 메달' 등의 교환 기회를 제공하는 '할로윈 사탕 교환 이벤트'와 10월 26일부터 11월 5일까지 접속만 해도 매일 '치킨 메달'을 획득할 수 있는 'Trick or Chicken! 할로윈 로그인 이벤트', 친구와 임의 모드를 3회 플레이하면, 미스터리 상자 교환권 조각을 1개 획득할 수 있는 'Trick or Chicken! 할로윈 플레이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클래식 모드에서 TOP8을 10회 달성하면 '2021 할로윈 상자' 1개를 획득할 수 있는데, '2021 할로윈 상자'에는 고스트 프리즈너 퀵보이스, 스킨 아이템 블러디 위치 세트, 고스트 라이더 세트 등이 들어있다.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은 수상한 놀이터로 탈바꿈한 '마르니의 실험실'을 배경으로 할로윈 이벤트를 오는 11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스팀 펑크 분위기로 꾸며져 화려한 볼거리가 가득한 '마르니의 수상한 놀이터'에서 선물을 찾고 장애물과 유령을 피해 곰인형을 찾는 등의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으며, 미니게임 보상으로 얻은 '주사위'를 사용해 '핼러윈 흑정령 모험판'에서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 크론석, 발크스의 조언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의상 세트'를 1은화로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카마실브의 축복(7일) 1개, 가방 슬롯 8칸 확장권 1개, 300% 전투&기술 경험치 주문서(60분) 5개, 발크스의 조언(+60) 1개 등의 아이템을 1은화로 구매 가능하며, 의상 세트에는 캐릭터별로 이펙트가 추가된 전승 의상도 포함돼 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의 '레인보우식스 시즈'도 할로윈 기간 한정 이벤트 'Doktor's Curse'를 오는 11월 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간 한정 이벤트는 사냥꾼 대신 괴물이 괴물을 사냥하는 색다른 게임 모드로, 끔찍한 공포가 떠돌고 있는 프랑켄슈타인 버전의 테마파크 맵에서 공격팀이 되어 상대 괴물들을 전멸시키거나 방어팀이 되어 전투가 종료될 때까지 생존해야 한다. 공격팀에는 기존 Sledge(슬렛지)에 더해 Lion(라이언)과 Jackal(자칼)이 새롭게 합류했으며, 방어팀에는 Aruni(아루니), Melusi(멜루시)가 새로 추가됐다.
이벤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특별 아이템도 선보인다. 오는 11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Doktor's Curse pack'을 무료로 제공하며 유비소프트 클럽 챌린지를 완료하는 사람들에게는 3개의 팩을 추가로 증정한다.
EA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에이펙스 레전드'에서 '내면의 괴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플레이어가 죽으면 그림자로 부활해 자신을 죽인 플레이어에게 복수할 수 있는 '섀도우 로얄' 이벤트 모드를 다시 기간 한정으로 즐길 수 있으며, '아웃랜드' 전역에서 비명 소리를 불러일으킬 으스스한 기간 한정 치장 아이템과 함께 완전히 새로운 아레나 맵도 제공된다.
10월 26일부터 11월 1일까지는 망자의 날을 기념해 에픽 '무에르테 라피다' 스킨, 에픽 '또 다른 자아' 배너 프레임, Volt 및 2개의 옥테인 팩에 해당하는 희귀 '죽음의 유혹' 스킨이 포함된 새로운 무에르테 라피다 보너스 에픽 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