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상금 4,500만 원!” 발로란트의 축제 ‘전국 샷VAL 자랑’ 주목도 UP
라이엇 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FPS(1인칭 총싸움) 온라인게임 발로란트의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전국 샷VAL 자랑’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전국 샷VAL 자랑’은 오는 11월 16일까지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만 15세 이상 국내에 거주(외국인 포함)하는 ‘발로란트’를 플레이하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회다.
특히, 참가 신청과 1승만 달성해도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단계별 혜택이 제공되는 것은 물론, 유명 인플루언서, 프로팀도 참가하여 경쟁보다는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도 이 대회의 특징 중 하나다.
‘전국 샷VAL 자랑’은 ‘골드 스테이지’, ‘다이아몬드 스테이지’, ‘레디언트 스테이지’ 등 3개로 분류되어 진행되며, 참여 로스터는 최소 5인에서 최대 7인까지 등록할 수 있다.
먼저 ‘다이아몬드 스테이지’는 아이언 이상부터 다이아몬드 이하의 등급을 지닌 이용자라면 참여할 수 있다. 일자별 상위 3개 팀(총 6팀)이 본선에 진출해 초청 인플루언서 2개 팀과 함께 오는 27일(수) 오후 6시, 8강 토너먼트가 진행된다. 4강전과 결승전은 28일(목) 오후 6시에 치러진다.
‘레디언트 스테이지’는 프로부터 랭크에 들지 못한 이용자 간 등급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는 경기다. 예선은 23일(토)과 24일(일)에 진행되고, 일자별 상위 5개 팀(총 10팀)이 본선에 진출하며 초청 인플루언서 2개 팀, 챌린저스 프로 4개 팀 등 총 16개 팀이 11월 1(월)~4일(목)까지 그룹 스테이지를 진행한다.
아울러 4개 팀이 4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16강 토너먼트를 진행하고 여기서 이긴 8개 팀은 10일(수)~11일(목)까지 열리는 8강전에 진출한다. 대미를 장식할 4강전 및 결승전은 각각 15일(월), 16일(화)에 진행된다.
‘전국 샷VAL 자랑’에 대한 참가자들의 발길도 이어졌다. 지난 10월 15일을 기준으로 참가 신청을 진행한 누적 신청팀은 1,679팀이며 누적 신청자 수는 8,396명에 달한다. 특히, ‘레디언트 스테이지’는 지난 21일까지 참가자 모집을 받고 있어 최종적으로 팀 수와 신청자 수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 신청만 해도 총기 스킨이? 총상금 4500만 원 + 단계별로 주어지는 보상>
참여 보상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전국 샷VAL 자랑’의 참가자들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보상을 지급한다.
먼저 1단계인 대회 참가 신청을 완료한 참여자 전원에게는 ‘매운 맛 총기 장식’이 주어지며, 2단계인 팀 구성 후 최초 경기를 진행한 이들에게는 ‘에피소드2 포메이션 플레이어 카드’가 제공된다.
3단계는 최초 1승을 달성한 전원에게 ‘발로란트 프랙처 마우스 장패드’를 지급한다. 마지막 4단계는 ‘발로란트 1주년 기념 한정판 굿즈(재고 현황에 따라 의류 사이즈 랜덤 지급)’와 ‘게이밍 기어 세트(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패드)’ 등이 특별 보상으로 혜택이 주어진다.
대회 상금도 눈에 띈다.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4,500만 원 규모로, ‘골드 및 다이아몬드 스테이지’가 각각 400만 원과 500만 원이며 ‘레디언트 스테이지’의 경우 MVP에게 추가로 주어지는 100만 원을 포함하여 총상금만 3,600만 원에 달한다.
<여기서 이 형이? 인플루언서 참가자도 주목>
‘전국 샷VAL 자랑’ 토너먼트는 전 경기가 온라인으로 중계되며, 11월 15일(월)~16일(화)에 열리는 ‘레디언트 스테이지’의 4강 및 결승전은 오프라인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특히 대회의 재미를 더할 최광원, 김수현, 채민준, 정인호, 빈본, 유정선 등 6명이 해설진도 참여해 박진감은 더욱 넘칠 것으로 보인다.
발로란트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40명의 인플루언서도 총출동한다. ‘골드 스테이지’에서는 이녕, 토리몬, 이치오, 리타 등이 참가하며 ‘다이아몬드 스테이지’에서는 석티비, 미라클, 유레카, 쿠챠, 김아카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레디언트 스테이지’의 인플루언서 및 참가 프로팀은 추후 공개된다.
대회 중계는 라이엇 게임즈 공식 트위치 채널 및 ‘발로란트’ 공식 트위치, 유튜브, 아프리카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